집에서 즐기는 울산문화예술회관 온라인 콘텐츠
즐기 GO/문화예술2020. 10. 30. 10:00

비대면 시대를 맞아 문화 소비 방식도 크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직접 방문해야 하는 대면 공연보다는 집에서 컴퓨터나 휴대폰으로 즐길 수 있는 랜선 문화 콘텐츠가 떠오르고 있는데요.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도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어떤 콘텐츠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창작뮤지컬극장
 

출처:울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창작뮤지컬극장에서는 태화강 백리길의 역사와 문화를 그린 뮤지컬 <태화강백리길 로드시어터 3부작>을 온라인으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1부 <신라-천년사직의 꿈>, 2부 <도산성 1597>, 3부 <반구대 암각화>로 이루어져 울산이 걸어온 역사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습니다.

📺 태화강백리길 로드시어터
1부 : 신라 마지막 왕 경순왕의 둘째왕자, 울산 김씨의 시조 김덕지가 지키고자 했던 신라 천년사직 이야기
2부 : 임진왜란, 정유재란의 울산민초들이 겪었던 처절한 삶의 여정과 울산의병들의 충의정신
3부 : 귀신고래가 돌아오길 소망하던 반구대 암각화 고대인들의 비극적인 운명과 사랑

 

 

기획공연

출처:울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 수요열린예술무대 <뒤란>

<뒤란>은 ubc울산방송에서 제작하는 음악 방송 프로그램으로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 수요일 녹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공연이 펼쳐지는 뒤란, 혹시 놓친 공연이 있다면 다시보기로 즐겨보는 건 어떠세요?

 

📺 방구석 VR

객석보다 더 생생하게 집에서 즐기는 360º VR 공연 <방구석 VR>이 여러분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합니다.

 

📺 울산아츠스토리 온에어

<울산아츠스토리 온에어>는 울산 출신 예술인들의 음악과 이야기를 닮은 기획공연입니다.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한상일, 유럽에서 활동하는 성악가 베이스 김대영, UNIST 교수이자 글로벌한 연주자인 바이올리니스트 이종은, 마음의 소리를 연주하는 오카리니스트 김천 등 4인의 아티스트가 펼치는 연주에 귀 기울여 보세요.

 

 

전시 투어

출처:울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 뉴 미디어 락

21세기 첨단기술과 예술이 융합된 현대미술의 세계는 어떤 모습일까요? <뉴 미디어 락> 전시에서 새로운 재료를 재해석한 VR, 인공지능, 사물인식 등 상상을 뛰어넘는 첨단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 한국화 100년 특별전

<한국화 100년 특별전>에서는 한국화 100년의 역사를 그대로 옮겨 한국화의 전통, 한국화의 개화, 한국화의 확장, 아카이브까지 총 4가지 테마를 통해 한국화의 다양한 면모를 엿볼 수 있습니다. 

 

📺 문화예술회관 소장품 展

개관 이래 다양한 미술, 사진, 서예 등의 작품을 수집한 울산문화예술회관이 소장품전 온라인 전시로 시민들에게 다가갑니다. 울산의 과거이자 현재, 또 미래인 보석 같은 작품들을 재조명한는 의미 있는 전시입니다.

 

 

슬기로운 인턴생활

출처:울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슬기로운 인턴생활>은 울산문화예술회관의 인턴들이 기획 제작하는 신선하고 재미난 영상 콘텐츠입니다. 젊고 트렌디한 감성으로 똘똘 뭉친 인턴들의 재기발랄 콘텐츠를 즐겨 보세요.

 

📺 월간 <울문예> 8월호

📺 울산시립예술단의 왓츠인마이백

📺 울.문.예 브이로그를 찍는 인턴들의 Vlog

 

 

 

울산시립예술단 공연

출처:울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 여정을 잇다

울산시립무용단 창단 20주년 기념공연인 <여정을 잇다>는 우리 예술의 멋이 가득한 의상과 춤을 선보이며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는 공연입니다. 온라인을 통해 심금을 울리는 전통악기 가락과 가무의 매력이 빠져보는 건 어떠세요?

 

 

출처:울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 희망을 전하는 음악편지

<희망을 전하는 음악편지>는 울산시립합창단의 기획공연으로 코로나19로 가라앉은 우리의 마음에 한줄기 빛 같은 희망을 선사하는 따스한 공연입니다.

 

 

출처:우리소리 판타지 유튜브 영상

📺 우리소리 판타지

<우리소리 판타지>는 한국 국악의 매력을 한가득 느낄 수 있는 공연입니다. 전 세계에 우리 사물놀이의 멋을 알리는 김덕수 명인과 부산가야금연주단, 박미서, 서순화 등 지역 예술인들이 신명나는 우리 소리를 펼치며 대규모 타악 퍼포먼스가 어우려지는 전통연희 한마당이랍니다.

 

 

출처:울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 여인의 향기

울산시립무용단 제37회 정기공연 <여인의 향기>는 <장금이>를 새롭게 재구성한 작품으로 ‘젓가락춤’, ‘키춤’, ‘접시바라춤’ 등 음식경연을 실감나게 표현한 춤과 종사관과의 사랑을 담은 애틋한 듀엣, 여인의 의지를 담은 솔로 춤 등 참신한 무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출처:울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 수작水作

울산시립무용단의 <수작水作>은 2018년 최고의 찬사를 받은 대표 작품으로 무대 위에서의 물의 일렁임과 파장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출처:울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 2019 타타타

내드름내드름연희단·동해누리·태화루예술단·버슴새 등 지역 대표 소리패들이 울산시립무용단과 함께 눈을 뗄 수 없는 대큐모 타악 퍼포먼스를 선보입니다. 또한 국내 최고 연희단 The 광대와 동·서양 타악의 콜라보로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는 뮤직팩토리 딜라잇이 특별출연합니다.

 

출처:울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 울산아리아 크레인의 날개

산업도시 울산의 노동현자엥서 피어나는 꿈과 갈등, 욕망과 성취를 한국 춤과 스트릿 댄스의 만남으로 표현하면 어떤 모습일까요? <울산아리아 크레인의 날개>는 방향을 잃어버린 현대인의 삶을 따스하게 보듬는 작품입니다.

 

 

출처:울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 라 트라비아타

전 세계인이 가장 사랑하는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가 울산, 포항, 경주 시립예술단의 합동공연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라 트라비아타'는 '버림받은 여인'이라는 뜻인데요. 가장 뜨거운 삶을 살았던 비련의 여인을 비애 가득한 오페라 선율로 만나 보세요.

 

출처:울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 2018 Jazz in ulsan

울산시립합창단의 목소리와 함께 감미로운 재즈 선율이 펼쳐집니다. <2018 Jazz in ulsan>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재즈 공연인데요. 박수용재즈퀸텟의 반주과 화려한 무대 연출이 색다른 즐거움을 전달합니다.

 

 

출처:울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 Cinema Classics

영화 음악은 우리에게 스크린을 통해 느꼈던 감동 속으로 다시 되돌아가게 하죠. 울산시립합창단의 정기연주회 <Cinema Classics>은 유명 영화음악과 뮤지컬 넘버 음악을 합창, 솔로, 오케스트라 연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출처:울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 레미제라블

전 세계 가장 위대한 뮤지컬 중 하나이자 한국인이 사랑하는 <레미제라블>을 울산시립합창단이 갈라 콘서트로 선보입니다. 슬프고 아름다운 뮤지컬 넘버가 관객의 마음을 울리는 최고의 무대랍니다.

 

 

출처:울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 합창환상곡 & C장조미사

2020년 신년을 맞아 울산시립교향악단과 울산시립합창단이 마련한 신년음악회를 영상으로 다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번 음악회는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기념하며 피아노, 관현악, 성악이 한데 어우러지는 '합창 환상곡'와 아름다움이 극적으로 표현된 'C장조미사'로 구성되었는데요. 마음을 젖게 하는 클래식 공연을 집에서 즐겨 보는 건 어떠신가요?

 

 

출처:울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 2019 교향악축제

<교향악축제>는 이제 말이 필요 없는 4월의 음악 페스티벌로 아시아 최고, 최대의 오케스트라 페스티벌로 발전했는데요. 2019년엔 개최 30주년을 맞아 총 18개의 교향악단이 수준 높은 클래식 음악의 향연을 선보였습니다.

 

 

 

객석에서 직접 공연의 감동을 느낄 수 없어 아쉽기만한 요즘, 울산문화예술회관이 문화에 목마른 울산시민들을 위해 선정한 온라인 문화 콘텐츠를 통해 뛰어난 작품성과 예술의 감동을 경험해 보세요. 답답하고 무거웠던 마음들이 아름다운 음악 선율로 위로받는 시간이 될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