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 온라인과 자동차에서 즐기는 '2020울주세계산악영화제'
누리 GO/블로그기자2020. 10. 26. 15:32

코로나19 팬데믹이라는 역사상 초유의 사태를 맞아 2020 울주세계산악영화제는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10월 23일부터 11월 1일까지 10일간 진행되는 제5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는 온라인 상영관과 드라이브 스루 자동차 상영관이 주가 되어 운영됩니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와 세계 안전을 위해 온라인 개최를 결정되었다고 합니다. 5,000원만 결재하면 10일 동안 43개국 128편의 영화를 세계 어디서나 볼 수 있습니다.

 

 

올해 울주세계산악영화제의 슬로건은 ‘한걸음 더’입니다. 모두가 함께하는 영화제로 한걸음 더 나아가자는 의미입니다. 예전처럼 영화를 현장에서 즐길 수는 없지만 전 세계인 모두가 어디서나 산악영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대자연이 주는 신선한 감동을 방 안에서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온라인 상영관과 자동차 극장으로 운영

 

이번 영화제는 코로나19 시대에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온라인 상영관과 자동차 극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 세계의 아름다운 자연과 삶의 모습들을 집안이나 자신의 차 안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제5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의 온라인 상영관, 자동차 극장의 상영작들은 UMFF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예매는 11월 1일(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공식 홈페이지(www.umff.kr)에서 온라인 관람권(5,000원)을 구매하시면 영화제 10일 동안 온라인으로 모든 영화 관람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인증을 거쳐 결제가 완료되면 영화제 10일 동안 온라인 상영관의 전 작품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PC와 휴대폰에서 모두 감상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결제 후 재접속을 하실 경우에는 휴대폰 본인 인증 확인 후 온라인 상영관의 영화를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극장

 

자동차극장 상영 시간표는 상단의 홈페이지의 자동차극장 시간표 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일시, 상영작, 차량 종류(일반 차량/SUV 차량)를 확인하시고 1대당 5,000원을 결제하시면 됩니다. 예매 확인 문자 링크 페이지에 있는 QR코드를 무인발권기에 스캔해야 입장이 가능한 티켓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매 확인 문자로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예매 확인 문자를 받으시면 꼭 잘 보관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예매 취소는 예매 내역 확인에서 상영 전날 24시까지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이번 영화제는 히터나 라디오 주파수를 사용하지 않는 자동차 극장입니다. 창문을 내리고 소리를 들으시면 됩니다. 영남알프스의 밤은 많이 춥기 때문에 따뜻한 음료와 담요, 따뜻한 옷을 구비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자동차 극장처럼 주차공간을 별도로 구분했다고 합니다. 예매하실 때 일반 차량/SUV 차량 구분하여 선택하시면 됩니다. 단, SUV 차량의 높이가 1,700mm 이하인 차량만 입장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형, 풀 사이즈 SUV, 5인승 이상의 RV 차량, 벤, 미니버스, 대형버스 등은 입장하실 수 없습니다.

 

 

 

산과 자연을 노래하는 영화

 

울주세계산악영화제에서는 산과 자연을 노래하는 영화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 세계 최고의 영화가 경쟁하는 국제경쟁 부문에는 76개국 526편의 영화가 출품해 치열한 경쟁 끝에 18개국 26편의 영화가 선정되었습니다. 주제는 모험과 탐험, 자연과 사람 등 산을 소재로 한 영화들이 다수 포진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일의 산악영화제인 울주세계산악영화제는 당대의 중요한 세계 산악영화를 한 데 모아 소개하면서, 산악문화의 흐름과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시련과 극복, 동경과 모험, 도전과 실패, 그리고 성공, 갈등과 공존 등이 있습니다. 그 속에서 여전히 끊이지 않고 솟아오르는 '삶'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깊어가는 가을밤 산악영화의 매력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치유로써의 영화

 

좋은 영화는 치유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영화제에서 상영되는 자연을 소재로 한 영화들로 방 안에 갇힌 사람들이 자연이 주는 치유의 힘을 느끼고 산악인들의 의지를 공감하여 마음의 위안을 얻고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내년에는 코로나가 종식되어 영남알프스의 다시 한번 산악영화를 즐기기를 빌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