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 울산 복지박람회 소개 (온라인)
누리 GO/블로그기자2020. 10. 22. 21:02

울산광역시 중구지역사회보장 협의체에서는 제2회 울산 중구 복지박람회를 10월 22일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박람회는 작년을 시작으로 올해 2회째를 맞이하게 되었는데, 올해는 다른 많은 기관들과 마찬가지로 코로나19로 인해 개최가 무산될 뻔했지만 우여곡절 끝에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개회식은 구청에서 진행되었는데요. 거리두기 1단계로 접어들어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인 줌( Zoom)을 활용하여 구에 있는 여러 복지기관들과 연결하고 구청 내에는 온라인 화상회의를 운영하는 팀과 언론 관계자 및 중구청 관계자만 참여하여 개회식을 진행 하였습니다.

 

 

개회식에 앞서 많은 기관들이 줌(Zoom)으로 연결이 되어 언텍트 시대에 그래도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한다는 것에 가슴이 뭉클하기도 했습니다.

 

 

개회식은 각 기관에서 보낸 축하 메시지와 의원분들, 그리고 구청장의 축하 메시지 그리고 이번 복지박람회의 슬로건인 '복지愛 빠지고 희망愛 물들다'를 새긴 수건 머플러를 높이 들어 이번 박람회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이번 복지박람회는 온라인의 홈페이지에서 진행이 되는데 - 울산 중구 복지박람회. kr -

한글 주소로 접속을 해서 들어가면 인상적인 소개 영상이 처음에 등장하며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생애주기별로

지원이 되는 복지서비스를 볼 수가 있습니다.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보여지는 이미지
모바일에서 보여지는 이미지

관심이 있는 곳에 클릭을 해서 들어가 보면 각 기관별로 이름과 이미지가 있으며, 한 군대를 들어가 보면 유튜브 링크로 소개 영상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각 기관별 소개와 여러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관심이 많이(?) 갔던 페이지가 있었는데... 바로

 

 

 

이벤트 페이지가 있었습니다^^

 

3가지의 이벤트가 진행이 되고 있었는데 댓글 출석체크 이벤트와 각 기관의 홍보영상 조회수 높이기. 그리고 구청의 복지 슬로건 공모전이 있었습니다. 경품도 많고, 특히 제가 잘 알지 못했던 복지기관들을 알 수 있어서 사람 많고 왁자지껄한 박람회도 좋지만 이렇게 찬찬히 각 기관들이 무엇을 하는지 세세히 알 수 있어서 이런 형식의 박람회도 좋았습니다.

 

다음 주 10월 28일(수)까지 진행이 된다고 하니까 각 복지기관이 어떤 일들을 하는지,  또 어떤 복지가 나에게 맞는지도 찾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