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 비보이 그룹 '카이크루' 울산시 홍보대사로 위촉되다
누리 GO/블로그기자2020. 10. 20. 09:32

여러분들은 비보이(b-boy)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신나는 음악, 현란한 춤, 젊음, 땀, 열정  이런 것들이 절로 떠오르는데요. 비보이란 브레이크 댄스 울산 출신의 세계적인 비보이 팀 '카이크루(CAYCREW)'가 울산시 홍보대사로 임명되어 국가정원에서 위촉식과 함께 고래 TV 영상 촬영이 진행되었답니다. 그 생생한 현장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청명한 날씨 가운데 태화강 국가정원의 가을은 점점 무르익어가는 중입니다. 국가정원에 도착을 하니 태화강국가정원 안내센터 앞쪽에 울산광역시 홍보대사 카이크루 위촉식 준비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11시 30분부터 시작되는 위촉식에 앞서 태화강국가정원 안내센터 내에서 카이크루팀과 울산시장님과의 짧은 만남이 있었고 이어 야외로 나와 본격적인 위촉식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아름답고 친환경적인 울산을 홍보하는 일에 앞장서게 되는 '카이크루'팀의 행보를 함께 축하하는 듯 날씨 또한 너무 좋았습니다. 

 

 

태화강 국가정원에 모인 취재진들과 시민들이 함께 위촉식을 지켜보는 가운데 위촉식을 위해 송철호 시장님도 카이크루 팀복으로 갈아입고 본격적인 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울산의 멋과 아름다움을 널리 알려주기 바라는 마음으로 위촉패와 함께 꽃다발이 수여되었습니다. 

 

 

꽃다발과 위촉패를 받고 포즈를 취하고 있는 '카이크루'팀 단장

위촉패 전달이 있은 후 시장님의 말씀이 이어졌는데요. 울산시장님의 말씀이 참 인상적이었고 오래 기억에 남았습니다.

'카이크로' 비보이팀은 1999년에 결성되어 올해로 21년째 울산에서 활동하고 있는데 시장님과 소재환 단장의 인연이 20년 넘게 이어지고 있었다는 사실은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소재환 단장이 중학교 시절 춤 연습할 곳이 없어 시장님께 어렵게 부탁을 하였고... 연습실 한 칸을 내어주게 되면서 어린 학생이었던 한 소년은 그렇게 꿈을 키우고 노력하여 세계적인 무대에 나가 멋진 결실을 맺게 됩니다.

 

지금이야 생각과 가치의 차이가 많이 달라졌지만 20년 전만 하더라도 자칫 탈선 학생들이 모여서 춤이나 추고 노는 것으로, 오해의 시선을 던지고 불량스럽게 생각했던 시대에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 끝에 이렇듯 세계 최고가 된 것을 보면 그 결실이 더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가슴 뿌듯함과 뭉클함이 느껴지는 것은 다만 시장님 뿐만이 아닐 것입니다. 

 

 

시장님의 가슴 뭉클한 축사에 이어 카이크루 팀에서도 인사가 이어졌는데요. 고향인 울산시의 홍보대사로 위촉된 것에 대해  영광으로 생각하고 모두가 어려운 시기니만큼 시민들이 힘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다졌습니다. 

 

 

카이크루팀과 시장님이 함께 포즈를 취하며 기념촬영을 하면서 위촉식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카이크루팀과 같은 옷을 입고 함께 포즈를 취하니 시장님도 한 멤버 같다는 생각마저 들었습니다. 울산이 낳았고 세계 최고로 만들었다는 것이 울산의 자랑이기에 앞으로 더 큰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길 응원하며 적극적으로 밀어줄 것을 울산시는 약속하였고 카이크루는 적극적인 응원에 힘입어 앞으로 울산의 관광지를 널리 알리고 울산의 아름다운 자연과 넉넉한 인심을 국내외에 알리는 울산시 문화사절로의 역할을 잘해나가길 다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위촉식이 끝나자 그냥 이대로 끝나면 뭔가 허전하지요~ 곧이어 '카이크루'의 본모습을 보여주는 시간이 펼쳐졌습니다. 

 

 

정말 깜짝 놀랄 정도로 파워풀하고 멋진 동작으로 시선을 끄는 모습이 과연 세계 대회 우승자들답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카이크루팀은 현재 15명으로 구성되었고 21년째 울산에서 꾸준히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비보이팀입니다.

 

미국, 프랑스, 독일, 뉴질랜드 등 국내외 수많은 비보이 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는 유망주들입니다. 무엇보다도 2024년 프랑스 올림픽에서는 브레이크 댄스가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기에 앞으로 올림픽 메달에 도전할 계획으로 활동 중이라고 합니다. 끊임없이 노력하여 앞으로 올림픽에서도 좋은 소식이 들려왔으면 좋겠습니다. 

 

 

제아무리 "멋져요~ 진짜 춤 잘 춰요~" 해도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눈으로 봐야 확인이 되지요. ^^ 카이크루팀의 멋지고 신나는 춤을 영상으로 생생하게 감상해 보시지요~

 

 

울산광역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카이크루'팀의 위촉패

 

위촉패에 적힌 글처럼 앞으로 울산을 빛내고 울산을 널리 알리는 홍보대사로서 '카이크루'의 멋진 활동을 기대해 봅니다. 또한 앞으로 비보이팀으로서도 좋은 소식이 많이 들려오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