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울산 언택트 가을 여행지 5
즐기 GO/낭만여행2020. 10. 14. 10:31

어느덧 추석이 지나고 10월도 반이 훌쩍 지나가고 있습니다. 자연도 가을만의 모습을 뽐내고 있는데요. 오늘은 아름다운 가을을 즐길 수 있는 울산의 언택트 가을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리 함께 울산의 가을을 만나러 가볼까요?

 

 

■ 울산 언택트 가을 여행지 5

 

🍁 신불산 억새 평원

출처: 울산관광

🚩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등억알프스리

 

울산의 가을을 논할 때 절대로 빠질 수 없는 곳, 바로 신불산 억새 평원입니다. 영축산 아래에서부터 이어지는 평원은 신불재를 거쳐 신불산 능선까지 이어지는데요. 능선 4km, 약 1시간 거리인 수백만 평의 억새 평원은 국내의 억새 평원 중 제일가는 장관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출처: 울주관광

아름다운 억새 평원은 ‘울산 12경’ 중 하나로 꼽히는데요. 10월이 억새꽃의 절정으로, 11월에 접어들면 억새의 허리가 꺾이고 억새꽃이 다 져버립니다. 늦지 않게 방문하여 드넓은 억새 평원을 즐겨보시길 바라요!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신불재에서 신불평원으로 이어지는 능선이 가장 억새가 잘 어우러지는 곳이랍니다.

 

 

📷 신불산 억새 평원 둘러보기

 

 

 

🍁 울산체육공원

출처: 울산남구 문화·관광

🚩 울산광역시 남구 문수로 44

 

2002년 한·일 월드컵 경기장이었던 ‘문수 축구경기장’이 있는 울산 체육공원에서 아름다운 단풍을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울산 체육공원은 문수산과 남암산을 배경으로 자연 호수와 울창한 삼림이 어우러져 있어 도심 속에서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침엽수, 육송 등 교목 15,848주와 영산홍, 백철쭉 등 관목 496,185본이 조성되어 있어 계절마다 새로운 모습을 하는 곳이에요.

 

출처: 울산남구 문화·관광

호수 내 대형 고사분수와 수생식물이 가득한 생태학습장, 장미원, 호반 산책로와 자전거용 도로, 인라인스케이트장 등 자연과 함께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게 조성되어 있는 울산 체육공원! 도심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교통도 편리하답니다. 울산체육공원으로 가볍게 가을 여행을 떠나보는 것 어떤가요?

 

📷 울산체육공원 둘러보기

 

 

 

🍁 큰마을 저수지 산림공원

🚩 울산 동구 서부동

 

이번에는 울산 동구에 위치하고 있는 큰마을 저수지 산림공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공원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저수지를 중심으로 산책하기 좋은 길들이 조성되어 있는데요. 자연학습지구, 경관지구, 치유지구, 습지지구, 숲테마지구 등 각 코스마다 특색이 있어 마음에 드는 코스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답니다.

 

공원의 둘레는 2km 남짓하여 천천히 걸어도 1시간 정도면 모두 둘러볼 수 있는데요. 붉게 물든 단풍뿐만 아니라 꽃이 핀 애기동백나무까지 만날 수 있답니다. 애기동백나무는 10~12월에 꽃이 피기 때문에 지금 방문하시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애기동백꽃의 꽃말이 ‘이상적인 사랑’이라고 하니,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한다면 더욱 좋겠죠?

 

📷 큰마을 저수지 산림공원 둘러보기

 

 

 

🍁 울산대공원

출처: 울산남구 문화·관광

🚩 울산 남구 대공원로 94

 

울산에서 사계절의 자연을 즐기기 가장 좋은 곳 중 하나인 울산대공원! 364만여㎡의 넓은 부지를 자랑하는 울산대공원은 자연을 즐기는 조경시설뿐만 아니라, 문화생활을 함께할 수 있는 공연장, 수영장, 풋살 경기장 등과 같은 여러 체육시설, 가족단위로 함께하기 좋은 피크닉장과 키즈 테마파크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춰져 있답니다.

 

출처: 울산남구 문화·관광

‘자연, 깨끗함, 편안함’을 테마로 도심 속에서 자연과 함께 호흡할 수 있도록 조성된 울산대공원. 모든 곳곳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지만, 그중에서도 느티나무 산책로와 메타세쿼이아 길이 가을을 아주 아름답게 품고 있답니다. 나무 사이를 천천히 걸으면 가을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을 거예요.

 

📷 울산대공원 둘러보기

 

 

 

🍁 태화강국가정원 (억새군락지, 은행나무정원, 국화정원)

출처: 울산관광

🚩 울산광역시 중구 내오산로 67

 

태화강국가정원은 전국 12대 생태관광지역으로 선정되었는데요. 생태환경이 고스란히 살아 있는 태화강을 따라 중구 태화동, 남구 무거동, 신정동 일원에 걸쳐 여러 테마의 정원들이 조성되어 있답니다. 각 정원마다, 각 계절마다 뽐내는 모습이 달라 다양한 자연의 매력을 만나볼 수 있어요.

 

출처: 태화강 국가정원

그중에서 가을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곳은 억새 군락지와 은행나무 정원, 그리고 국화 정원이에요. 태화강 억새 군락지는 산에 오르지 않아도 넓은 억새 물결을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노을과 함께하는 억새 물결은 그야말로 장관이랍니다. 억새와는 다른 매력으로 가을의 자연을 표현하는 은행나무 정원과 국화 정원은 아름다운 노란색으로 가득해 눈을 뗄 수 없을 거예요.

 

📷 태화강 국가정원 둘러보기

 

지금까지 울산에서 아름다운 가을을 만나볼 수 있는 언택트 여행지 5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5곳 외에도 단풍이 곱게 물드는 가지산과 억새꽃이 만발하는 간월산, 봄에는 벚꽃으로, 가을에는 단풍으로 매력적인 모습을 하는 학성공원 등 많은 가을 여행지들이 있는데요. 여러분이 아는 또 다른 울산 가을 여행지가 있다면 공유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