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으로 만나는 울산시 올해의 책 작가 릴레이 강연
즐기 GO/문화예술2020. 10. 7. 16:47

‘책 읽는 울산, 올해의 책!’은 울산시에서는 세대별로 올해의 책을 3권 선정해 책 읽는 독서문화를 독려하고자 하는 시민독서운동입니다. 올해에도 어김 없이 3권의 올해의 책이 선정되었는데요. 

가을이 한층 깊어진 10월, 울산도서관에서 올해의 책 작가들의 랜선 릴레이 강연을 준비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살펴볼까요?



랜선으로 만나는 올해의 책 작가 릴레이 강연

 

출처:울산도서관

「책읽는 울산, 올해의 책」 작가 릴레이 강연회를 유튜브 라이브 강연으로 진행됩니다.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사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연일시
- 2020. 10. 10.(토) 15:00 ~ 16:30

 『체리새우 : 비밀글입니다』 황영미 작가
- 2020. 10. 13.(화) 19:30 ~ 21:00

  『진이, 지니』 정유정 작가
- 2020. 10. 17.(토) 15:00 ~ 16:30

  『우주로 가는 계단』 전수경 작가

운영방법
울산도서관 유튜브 실시간 강연(강연 당일 사전 신청자 접속 URL주소 안내 예정)

참여대상 : 울산시민 누구나
 - 인 원 : 회당 200명  ※ 선착순 접수

 


릴레이 강연 신청방법

 


신청기간10. 5.(월) 10:00 ~ 선착순 마감

신청방법
울산도서관 홈페이지 > 독서문화행사 > 책읽는 울산, 올해의 책 > 활성화프로그램

 

사전 질문을 “책읽는 울산, 올해의 책” 네이버 블로그 댓글을 통해 신청해 주세요.

※ 사전 및 강연 당일 질문해주신 30분을 추첨하여 작가가 친필 사인책을 보내드립니다.

 

http://blog.naver.com/ulsanlibrary

 

 - 문의 : 울산도서관 자료정책과   ☎. 052-229-6904

 

 

책 읽는 울산, 올해의 책


『체리새우 : 비밀글입니다』 
황영미 저 | 문학동네 | 2019년 01월 28일

 

출처:문학동네

제9회 문학동네청소년문학상 대상 수상작인 『체리새우 : 비밀글입니다』는 ‘우리’에 속하기 위해,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진짜 ‘나’를 숨겨온 청소년들이 세상 밖으로 나올 수 있도록 위로하고 응원하는 작품입니다.

교실 안의 복잡미묘한 관계와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기까지 펼쳐지는 다현이의 여정은 공감과 더불어 나도 할 수 있다는 용기를 불러 일으킵니다.


✒️ 작가 황영미

대학에서 교육학과, 대학원에서 문예창작을 공부한 황영미 작가는 캐나다 밴쿠버에서 1년을 거주하며 그곳의 10대들의 즐거운 일상을 목격했습니다. 이후 한국의 고된 10대들의 친구가 되고 싶다는 꿈을 꾸게 되었는데요. 

 

왕따, 입시 경쟁, 학교폭력과 같은 끔찍한 여건 속에서도 즐거움을 만들어 내고, 친구를 사귀고, 사랑을 배워나가는 10대들을 열렬히 응원하는 작품을 쓰고 있습니다.


『진이, 지니』 
정유정 지음 | 은행나무 | 2019년 05월 27일 출간 
 

출처:은행나무

『진이, 지니』 는 인간과 가장 유사하다는 영장류 보노보와 영장류연구센터 사육사 간의 교감을 깊이 있게 담아낸 작품입니다. 주인공 ‘진이’는 갑작스러운 교통사고 이후 보노보 ‘지니’와 하나가 되어 버렸는데요. 인간과 비인간, 삶과 죽음을 오가며 인간다움과 삶의 희망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작가 정유정
 
정유정 작가는 마흔 한 살이라는 비교적 늦은 나이 『내 인생의 스프링캠프』로 등단했습니다. 이후 『내 심장을 쏴라』, 『7년의 밤』 등 탄탄한 스토리와 흡입력 있는 서사로 많은 팬층을 보유하게 되었는데요. 대중성과 작품성 모두 빼어난 작가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우주로 가는 계단』 
전수경 지음 | 소윤경 그림 | 창비 | 2019년 03월 29일 출간

 

출처:창비

우리 우주 외에 다른 우주가 존재한다면 어떨까요? 이곳에서 있었던 슬픔도, 고통도, 불안도 달라질 수 있을까요? 『우주로 가는 계단』 의 주인공 지수는 사고로 온 가족을 잃고 ‘평행 우주 이론’에 빠져듭니다. 

이후 우연히 아파트 계단에서 물리학자 할머니를 만나 둘도 없는 친구가 되는데요. 할머니의 실종으로 지수는 우주의 비밀에 다가가게 되고 책은 삶을 깊고 풍성하게 하는 아름다운 과학의 세계를 문학적으로 풀어내며 상실의 세계를 채워나갑니다.

✒️작가 전수경
잡지사와 홍보 회사에서 재직하다 한겨례 아동문학작가학교에서 공부한 전수경 작가는 2018년 제23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 동화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우주로 가는 계단』이 첫 번째로 펴내는 책입니다.




이번 랜선 강연을 통해 울산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작품을 만나보고 작가의 작품세계를 엿볼 수 있는데요. 10월엔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문학작품을 통해 랜선 독서여행을 떠나보는 것 어떠세요?

 

 

  • Favicon of https://ccclsrn7.tistory.com BlogIcon 허준 2 2020.10.07 22:43 신고

    안녕하세요 허준입니다. 이제막 시작해서 소통할분도 없네요 아직미숙하지만 열심히 소통하겠습니다 ^^ 맞구독도 한번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ccclsrn7.tistory.com BlogIcon 허준 2 2020.10.07 22:43 신고

    안녕하세요 허준입니다. 이제막 시작해서 소통할분도 없네요 아직미숙하지만 열심히 소통하겠습니다 ^^ 맞구독도 한번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