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 추석 연휴동안 아이와 가볼만한 전시 '앤서니 브라운의 행복극장展'
누리 GO/블로그기자2020. 9. 29. 00:13

 

울산 동구에 위치한 현대예술관은 코로나19로 인하여 현대예술관 내 볼링장, 탁구장 등의 체육시설과 노리파크는 휴관 중이지만, 미술관과 영화관은 인원제한 등을 통해 정상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대예술관 미술관에서는 7월 30일(목)부터 "앤서니 브라운의 행복극장展" 전시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앤서니 브라운은 어린이 그림책의 노벨상이라고 불리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을 수상한 그림책 작가로 <돼지책>, <우리 아빠가 최고야>, <마술연필> 등의 대표 그림책이 있습니다.

 

 

 

♣ 앤서니 브라운의 행복극장 전시안내

  • 관람일정 : 7월 30일(목) ~ 11월 1일(일)  (매주 월요일 휴관)

  • 관람시간 : 오전 11시 ~ 오후 7시 30분 (입장 마감 오후 6시 30분)

  • 관람요금 : 성인 10,000원 / 청소년 8,000원 / 영유아 8,000원 (36개월 미만 아동은 무료입장)

  • 도슨트(전시해설) 서비스 중단. 단, 작품 옆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한 작품 설명 청취 가능.

 

♣ 추석 연휴 전시 운영 안내

  • 10월 1일(목) 추석 당일, 10월 5일(월) 정기 휴관일 외에는 정상운영

 

'앤서니 브라운의 행복극장展' 은  네이버 또는 카카오톡을 통한 전자출입명부 인증 및 발열체크 후 입장가능합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입장인원은 30명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별도로 입장예약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앤서니 브라운의 행복극장展' 입장 후에는 바닥에 표시된 발자국을 따라 입구 오른쪽부터 관람하시면 됩니다. 

 

 

위에서 잠깐 말씀드렸다시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하여 현재 도슨트(전시해설) 서비스는 중단되었으나, 전시코너마다 벽면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오디오 해설을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앤서니 브라운의 행복극장展' 에서는 앤서니브라운의 초기 작품부터 한국에서 인기 있는 그림책 중 하나인 <돼지책>, <우리 아빠가 최고야> 등의 드로잉 원화 등을 감상하실 수 있으며, 앤서니브라운이 제작한 킹콩 영상 등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 <꿈꾸는 윌리>와 <리틀 프리다>의 한 장면 속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앤서니 브라운의 행복극장展'을 방문하기 전에 앤서니 브라운의 그림책을 읽어보고 전시를 관람하시면 작가에 대한 궁금점을 가지고 그 궁금점을 풀고 더 크고 다양한 각도에서 그림책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되실 듯합니다. 

 

코로나19의 확산 예방을 위해 타 지역의 방문을 자제하게 된 올해 추석 연휴에  '앤서니 브라운의 행복극장展'과 같은 미술관으로의 특별한 데이트를 계획해 보시면 어떠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