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 농소종합운동장은 현재 휴장중입니다.
누리 GO/블로그기자2020. 9. 29. 23:02

울산광역시 북쪽에 있는 북구는 동쪽으로 동구, 서쪽으로 울주군, 남쪽으로 중구와 남구를 접하고 있습니다. 주거지역, 공단지역, 수산업 지역이 권역을 이루고 있으며, 임야가 전체 면적의 65%로 농업에 종사하는 인구도 많습니다.

 

문화재로 관문성, 어물동 마애여래좌상, 중산동 고분군, 우가산 유포 봉수대, 유포석보, 상안동 지석묘, 창평동 지석묘군, 박상진 의사 생가 등이 있고요.

 

 

북구 대표 시설이라고 하면 단연 「농소 종합운동장」을 손꼽을 수 있습니다. 배드민턴장, 축구장, 육상트랙이 있어 울산 북구 사람들이 체육 할 수 있는 시설로 애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현재 코로나19로 휴장 상태예요. 종합운동장 인근에 핀 코스모스만 한들~한들~ 바람에 흔들리며 가을이 왔음을 실감 나게 해 주고 있습니다.  

 

 

농소 종합운동장 육상 트랙은 400m 공인 트랙입니다. 올림픽의 꽃으로 불리는 육상 경기 중에서도 트랙 위를 달리는 중단거리 경기가 인기가 많은데요. 육상경기가 열리는 곳이 바로 400m 트랙, 8개 레인입니다. 사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농소 종합운동장도 8 레인이에요. 이렇게 잘 갖추어진 시설이 휴장 되어서 아쉽습니다. 빨리 코로나19가 해결되기를 바라봅니다.

 

 

원래 울산 농소종합운동장을 이용하시려면 ‘울산광역시 북구 공공시설 예약 서비스’에서 원하는 시간대에 예약하시면 되었었는데요. 현재는 이용할 수 없지만... 다시 개방하게 되면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농소 종합운동장은 A, B구장이 있을 정도로 상당히 크고 주차장도 넓습니다. 예년 같으면 이맘때 주말이면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하고, 응원하는 사람들로 북적였을 텐데... 올해는 코로나19로 운동도 잠시 멈춰야 하는 한해였습니다.

 

 

상쾌한 공기, 잘 관리된 잔디, 깨끗한 시설을 비롯해 자유롭게 운동할 수 있는 시설이 있는 농소 종합운동장! 운동을 좋아하신다면 기억해 두셨다가 코로나19가 해결되면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현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농소운동장, 달천운동장, 상안 풋살장 등 운동장 및 다목적구장은 코로나19 상황 종료 시까지 휴장 되니까요. 운동하러 가셨다가 헛걸음하지 않도록 이용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