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 울산의 보물창고- 마을기업 씨앤트리
누리 GO/블로그기자2020. 9. 27. 14:23

단순히 목공예 전문 마을기업이라고 소개받고 갔더니 완전 보물창고입니다. 없는 게 없어요.

 

씨앤트리(주)는 디자인을 바탕으로 하는 원목상품, 아트상품 개발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각종 홍보물을 디자인 제작하는 곳이네요. 일러스트 작가, 캘리그래피 작가, 화가, 디자이너, 공예가 등 예술가들이 모여 사회적 경제기업으로 일구어 나가고 있는 마을기업입니다.

 

 

 

한글을 자원화 & 디자인화하여 글자가 가지는 고유의 의미를 이미지 또는 시각적 회화로 표현한다는 놀라운 사실. 예술노동의 소외현상을 벗어날 창작예술 경제를 추구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3종 글자체 디자인 출원 및 등록하여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답니다.

 

 

 

 

둘러보니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이 많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50평 규모의 강의실에 원데이 클래스로 30여 명씩 수업을 하곤 했답니다. 지금은 내방객도 뜸하고 출장 수업도 거의 없어 안타깝다고 합니다. 한 가지씩 구경해 볼까요?

 

◆ 원목도마 & DIY

호주산 캄포나무, 수입 원목으로 만든 생활소품을 엄선된 디자인으로 가공하여 제작하여 드립니다. 찻상, 에그트레이, 도마 거치대, 도마 등 각종 원목 제품이 있습니다.

 

너무 아까워서 그냥 보관하는 원목 도마가 있지 않으세요? 저는 그래요. 원목 도마 사용법과 오래 사용하는 방법을 배워  아낌없이 사용하라며 대표님께서 전해 주십니다.

 

 

 

* 원목 도마 사용법

구입하시고 처음 받으신 후에 찬물에 가볍게 씻어 주세요. 그리고 키친 타올로 닦은 후 그늘에 세워서 잘 말려주세요.

 

* 도마 사용시 주의점

1. 물에 담궈 두거나 식기세척기 사용은 하지 마세요..

2. 주방세제로 닦지 마세요.

3. 나무는 온도, 습도에 따라서 수축과 팽창을 하기 때문에 뜨거운 물로 씻으면 나무를 팽창시켜 도마에 갈라짐 현상 또는 뒤틀림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원목 도마 오래 사용하는 방법

1. 가끔 베이킹 소다를 물에 풀어 세척해 주세요. 캄포나무는 자체 소독 효과가 있어요.

2. 도막의 느낌이 사라졌을 때 완전히 건조 상태 도마에 종이 사포로 나뭇결을 정리해 주시고, 건성 오일을 발라 하루 정도 건조해 주세요. 시간적 여유가 되시면 바르고 말리기를 3번 반복하면 더욱 좋습니다.

  * 건성유(들기름, 호두기름,)가 없다면 반건성유 포도씨유, 콩기름을 사용하세요. 도마 사용 빈도에 따라 한 달에 한번 혹은 두 달에 한번 관리해 주시면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도마 사용 후 찬물에 바로 씻어내고 마른행주나 키친타월로 물기를 닦고 잘 말려 주세요.

 

 

◆ 스테인리스, 컵 전사

스텐레스 텀블러-기업, 단체 이미지 또는 로고를 편집하여 전사인쇄, 단체주문도 가능합니다. 울산 12경 수채 캘리 상품이 컵, 엽서, 캘린더, 스테인리스 텀블러, 스텐컵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간절곶, 울산대교, 고래문화마을, 십리대숲, 울산대공원, 대왕암, 몽돌해변, 내원암 계곡 내원암 계곡, 반구대 암각화, 억새평원 옹기마을, 가지산 사계 등 여러 테마도 있습니다.

 

 

 

 

◆ 반려동물 식탁

반려동물의 이름을 레이저 각인한 고양이 식탁, 강아지 식탁 너무 귀여워요. 크기와 높이 조절도 가능합니다

“집사님, 하나 장만 안 해주시냐옹~~~~” 앙증맞은 문구처럼 반려동물 식탁이 탐나네요.

 

 

 

◆ 원데이 클래스

5인 이상이면 클래스 운영이 가능하고 한번 수강으로 1~2시간 안에 나만의 제품을 만들어보고 소장하는 수업인 원데이 클래스가 인기가 많았다고 합니다. 자이언트 플라워는 현관문 장식이나 포토존 용도로 만드는데 아주 화려합니다. 원목 DIY, 플루이드나 레진아트, 캘리그라피 소품 과정이 있습니다. 

 

 

 

◆ 그외에도 기념패와 감사패는 주문형 문구를 캘리그래피로 작가가 쓰고 사진 또는 그림으로 선택 가능합니다.

또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으로 노인복지관이나 장애인센터에서 인기를 끌었던 주름종이 작약부케 만들기 키트도 있습니다. 단체 또는 개인이 구입하여 집에서 만들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집콕하면서 감성적인 체험과 완성의 기쁨을 누려보시길~~~

 

 

 

♠ 오시는 길 : 울산시 북구 마동로 47 301호

☎ 052-293-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