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 울산대공원에 숨어있는 어린이놀이터를 찾아라!
누리 GO/블로그기자2020. 8. 27. 17:00

울산광역시 남구에 위치한 울산대공원 내에는 다양한 문화시설 및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그중에서도 아이들과 함께 가족단위로 울산대공원을 찾는 방문객들을 위한 여러가지 실내외 놀이시설이 있습니다.

   

 

오늘은 울산대공원 내에 있는 실외 놀이공간(위 지도 내 빨간색으로 표시)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산림놀이시설

산림놀이시설은 용이 산에서 풍요의 못으로 내려오는 듯한 형상으로 꾸며진 것으로 풍요의 못 오른쪽 낮은 계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총 50미터에 달하는 롤러 슬라이드 미끄럼틀과 조합놀이대가 설치되어 있는 놀이공간 및 파고라, 벤치 등 휴식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산림놀이시설로 들어가는 입구에는 어른들을 위한 체육시설도 함께 마련되어 있습니다.

 

 

환경테마놀이시설 

환경테마놀이시설은 자연현상과 과학적 원리를 놀이를 통해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창의적인 친환경 놀이시설입니다. 

 

사람의 소리와 바람소리 등을 증폭하여 들을 수 있는 소리체험놀이, 뜀동산과 소리체험의 지형적 높낮이를 이용한 미끄럼틀과 등반대로 구성된 경사놀이, 콘크리트 구조물에 모자이크 타일을 부착한 고래놀이터 등 친환경 무동력 놀이시설 등 다양한 놀이기구가 있어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입니다. 

 

 

무지개 그물놀이 & 뜀동산

무지개 그물놀이는 무지개 색상의 탄력성 그물로 만들어져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이 하늘 위를 걷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또한, 무지개그물놀이 옆에 위치한 뜀동산은 대형 튜브에 공기를 넣어 만든 인공 언덕으로 초등학생 미만의 아이들이 트램폴린처럼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아쿠아시스, 곤충과 나비를 만날 수 있는 생태여행관 및 키즈테마파크 등의 문화놀이시설이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다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가 내려지면서 8월 23일부터 운영이 중단된 상태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의 확산 위험이 줄어들어 울산대공원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