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속에서 법률적인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법률상담을 받기가 어려워 피해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크고 작은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고민을 덜어주기위해 울산시는 내년 1월 9일부터 '무료생활법률상담실'을 울산광역시 의사당 1층 무료생활법률상담실에서 운영을 하는데요. 법률상담실은 변호사가 행정과 민·형사 등 시민생활에서 발생하는 각종 법률 해석과 문제를 상담해줍니다.

'무료법률상담실'이란?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각종 법률문제를 비용부담 없이 전문가와 자유롭게 상담할 수 있는 서비스로 상담 내용은 행정과 민·형사 등 시민생활에서 발생하는 모든 법률 문제입니다.

 상담은 월요일·화요일 오후 3~6시까지 운영될 예정인데요. 각종 민·형사 사건을 포함한 법률정보 및 행정처분 등, 최근 날로 복잡해지는 사회 환경의 변화로 인해 변호사 등 전문가의 법률지원이 더욱 필요하지만 경제적 비용 문제로 선뜻 찾아가기 쉽지 않았지만 시에서 운영하는 무료생활법률상담실을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 상담은 직접 방문하시면 됩니다.
상담을 희망하시는 분은 시청상담실을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예약하지 않고 방문할 경우 예약자 상담으로 인해 상담이 지연되거나 당일 상담하지 못할 수 있으니, 꼭 유념하식 바랍니다.

■ 예약자를 우선 상담해 드립니다.
상담은 사전예약자를 우선하여 실시하므로 미리 예약하시면 편리합니다.

■ 상담예약은 편하신 방법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상담예약은 인터넷, 전화로 신청 가능하며,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 인터넷 :
www.ulsan.go.kr > 민원서비스 > 무료생활법률상담실 > 상담신청
- 전화 : 052) 229-2281~4
- 방문 : 울산광역시 법류통계담당관실 (신청 본관 4층)

■ 상담시 준비하실 서류입니다.
-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
- 그 밖에 권리의무관계 입증서류 등 상담에 필요한 자료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