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 바다와 산을 가로지르는 케이블카가 동시에 탄생할 예정입니다! 바로 ‘대왕암공원 해상케이블카’와 ‘영남알프스 케이블카’인데요. 지난 6일부터 두 케이블카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우리 함께 자세한 내용을 알아볼까요?


 대왕암공원 해상 케이블카

 

지도 출처: 네이버 지도

대왕암공원 해상케이블카는 대왕암공원부터 일산해수욕장을 거쳐 고늘지구까지 총 1.26km의 길이로 설치될 예정입니다. 또한 0.94km의 짚라인 역시 설치될 거랍니다.

지난해 8월 울산시는 ‘대왕암공원 해상 케이블카 개발사업’에 대한 타당성 검토를 울산연구원에 의뢰하였는데요. 검토결과 사업의 타당성이 있다는 긍정적인 결론이 나왔습니다. 이에 따라 아래와 같이 사업 진행 계획을 준비했어요.

 

 


 영남알프스 케이블카

 

지도 출처: 네이버 지도

영남알프스 케이블카는 복합웰컴센터에서 간월재 구간에 총 1.68km의 길이로 설치될 예정입니다. 

사실 영남알프스 케이블카 사업은 2000년도부터 시작되었는데요. 사업추진에 어려움을 겪어오다 지난해 6월 민간사업자가 대왕암 케이블카와 영남알프스 케이블카 사업의 동시 추진의사를 밝히면서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영남알프스 케이블카의 사업 진행 계획은 다음 표와 같아요.

 

 


울산에서 즐길 수 있는 모노레일

 

바다와 산을 가로지르는 케이블카가 운영되는 날을 기다리는 애타는 마음을 달래줄 수 있는, 거리를 가로지르는 모노레일을 소개해 드릴게요!



🚠 장생포 모노레일

 

출처: 울산 글로벌 센터

장생포 고래 관광단지에 모노레일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장생포 모노레일은 고래박물관에서 출발해 고래문화마을과 5D입체영상관을 거쳐 다시 고래박물관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총 1.3km의 순환형 노선으로 지상에서 3~5m 높이에서 고래문화마을과 울산대교 등을 바라볼 수 있어요.

위치
울산광역시 남구 장생포고래로 246

운영 코스

 



이용 시간


이용 요금

매표소에서는 모노레일 표 외에도 고래박물관, 고래생태체험관, 4D영상관, 울산함, 고래문화마을의 표도 끊을 수 있어요.


- 문의 : 052-266-2621

 

오늘은 ‘대왕암공원 해상케이블카’와 ‘영남알프스 케이블카’의 사업절차 돌입 소식과 함께 케이블카를 기다리며 먼저 즐기면 좋은 ‘장생포 모노레일’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케이블카 사업은 울산이 관광도시로서 도약하는 획기적인 전기로 꼽히는데요. 대왕암공원 해상 케이블카와 영남알프스 케이블카가 울산 시민 여러분에게도 새로운 추억을 선사할 수 있을 것 같아 많은 기대가 됩니다. 우리 함께 케이블카 운영 소식을 기다려보아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