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울산 동구 슬도의 여름 유토피아에서 다 함께 추억도 만들고, 여름도 즐기는 슬도피아로 오세요.

 

 

슬도피아로 오시는 길은 자동차로는 슬도 또는 울산 동구 방어동 산 5-3으로 찾아 오시면 되며, 대중교통으로 오시는 분들은 현대백화점 울산 동구점에서 마을버스 31번, 32번, 33번, 36번을 타시고 동진성끝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8월 6일 개장한 슬도피아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오는 9월 13일까지 진행되는 체험장 신청방법은 인터넷 사전예약제로 운영하며, 현장에서는 여유가 있을 경우 접수 가능하다고 합니다.


코로나 19 감영 예방을 위해 부득이 울산시민만 온라인 참가 예약을 받고 있으며, 다른 지역 분들은 현장에서 체험 참가인원 여유가 있을 때 선착순으로 참가 가능합니다.

 

 

현장 도착 후 참가자들은 종합안내소에 들러 입구에서 발열 체크와 손 소독을 한 뒤, 예약 확인을 하고 입장 밴드를 손목에 부착합니다.

 

 

탈의실 및 물품보관소에서 탈의 및 물품을 보관하고 체험장으로 입장하는데 바닥이 미끄러우니 뛰지 않고 천천히 입장합니다.

 

 

슬도피아는 방어진항 슬도 입구 방파제 안쪽 700㎡에 해상 부교를 설치하고, 수산생물체험과 낚시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였는데요. 매일 3회 운영합니다.(오전 10시, 오후 1시 30분, 오후 3시 30분)

 

 

낚시 체험자들은 구명조끼와 잡은 물고기를 넣을 수 있는 통, 장갑, 미끼를 배부받은 후 구청에서 준비한 대나무 낚싯대를 활용해 직접 물고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수산생물체험자들에게는 구명조끼와 장갑이 지급되며 체험장에서는 해조류와 어패류 등을 직접 관찰하고 채집이 가능, 스노클링과 해녀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슬도피아 체험할 때 준비물로 아쿠아 슈즈 및 물안경 등은 반드시 착용해야 하며, 스노클링 장비 및 모자 등 개인용품은 사전에 준비하시면 됩니다.

 

 

체험 시간이 다가오면 참가자들은 진행요원의 안내에 따라 몸풀기 운동 등을 하고 주의사항을 듣습니다.

 

 

진행요원의 손바닥에 슬도피아 동전이 놓여있는데요. 바닷속에 숨겨진 슬도피아 동전을 찾아오시는 분들에게 선물을 드리고 있답니다.

 

 

수산생물 체험장에서는 참가자들이 물속으로 들어가 멍게를 비롯하여 다양한 수산물을 잡을 수 있는데요. 방금 잡은 멍게를 손에 들고 자랑스러워하는 아이의 모습이 행복해 보여 좋았습니다.

 

 

낚시 체험하는 아이들은 제발 물고기야 잡혀라 하며 대나무 낚싯대를 뚫어져라 쳐다보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아빠가 잡은 물고기를 신기한듯 바라보는 꼬마 공주님의 모습도 너무 귀여웠어요.

 

 

슬도 수산생물체험장에는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샤워실, 화장실, 종합안내소, 응급의료실, 휴게 쉼터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주차장 자리에는 지역 상인들이 참여하는 간식 코너가 있는데요. 이번 여름에는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여행으로 슬도피아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쌓아가시길 바랍니다.

 

 

 

 

 

♠ 슬도피아

- 위치 : 울산 동구 방어동 산 5-3

- 운영기간 : 8월 6일(목)~9월 13일(일)

- 참가예약 : www.슬도.com/

 

Posted by 정한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