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의 구·군별로 위치하고 있는 도서관에서는 매월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무료 상영합니다. 아쉽게도 현재 코로나19의 확산 예방을 위해 구립도서관과 울주도서관 등 많은 도서관에서 영화 상영을 중단한 상황인데요. 

하지만 울산도서관과 남부도서관은 8월에도 정상적으로 무료 영화 상영을 진행합니다. 다양한 영화가 준비된 울산도서관과 남부도서관, 이번 달엔 어떤 영화들이 상영되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울산 구·군별 도서관 8월 무료 영화 상영
1) 울산도서관 무료 영화 상영 일정

 

출처 : 네이버 영화

# 추천영화 <밀정>
- 개요 : 액션/한국/140분/2016.09.07 개봉
- 감독 : 김지운
- 출연 : 송강호, 공유

일제강점기, 조선인 출신 일본 경찰 이정출. 그는 무장독립운동 단체 의열단의 뒤를 캐라는 특명을 받게 되어 자신의 속내를 감추고 의열단의 리더 김우진에게 접근합니다. 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지만, 정반대의 위치에 서 있는 두 사람. 자신의 목표를 위해 서로를 이용하려는 암투와 회유, 교란 작전을 그리며 혼란스러웠던 그 시대를 현실감 있게 보여준 영화 <밀정>. 광복절을 맞이하기 전에 이 영화를 관람해 보는 건 어떨까요?


 

출처 : 네이버 영화

# 추천영화 <박열>
- 개요 : 드라마, 모험, 멜로,로맨스/한국/129분/2017.06.28 개봉
- 감독 : 이준익
- 출연 : 이제훈, 최희서, 김인우

관동대지진 이후 퍼진 괴소문으로 1923년, 6천여 명의 무고한 조선인이 학살됩니다. 사건을 은폐하기 위해, 관심을 돌릴 화젯거리가 필요했던 일본 내각은 '불령사'를 조직해 항일운동을 하던 조선 청년 '박열'을 대역사건의 배후로 지목하는데요. 일본의 계략을 눈치챈 '박열'.

 

 "그들이 원하는 영웅이 돼 줘야지" 동지이자 연인인 가네코 후미코와 함께 일본 황태자 폭탄 암살계획을 자백하고 재판이 시작됩니다. 일본 열도를 발칵 뒤집은 사상 초유의 스캔들이 되는 역사적인 재판을 그린 영화 <박열>. 광복절이 지난 후 독립운동가 ‘박열’의 이야기를 다룬 이 영화를 관람한다면 감회가 새로울 것입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 추천영화 <모아나>
- 개요 : 애니메이션, 모험, 코미디, 가족, 판타지, 뮤지컬 /미국/113분/2017.01.12 개봉
- 감독 : 론 클레멘츠, 존 머스커
- 출연 : 아우이 크라발호(모아나 목소리), 드웨인 존슨(마우이 목소리)

모든 것이 완벽했던 모투누이 섬이 저주에 걸리자 바다가 선택한 소녀 ‘모아나’는 섬을 구하기 위해 머나먼 항해를 떠납니다. 의욕 넘치게 출발했지만 ‘모아나’의 첫 항해는 어려움이 가득하고, 저주를 풀기 위해서는 오직 신이 선택한 전설의 영웅 ‘마우이’의 힘이 필요한데요. ‘모아나’를 도와줄 마음이 없는 ‘마우이’. 

 

둘은 운명적인 모험을 함께 할 수 있을까요? 바다가 부른 이 모험 끝에 모투누이 섬은 평화를 되찾을 수 있을지 울산도서관에서 확인해 보세요.


2) 울산 남부도서관 무료 영화 상영 일정

출처 : 네이버 영화

# 추천영화 <프리다의 그해 여름>
- 개요 : 드라마/스페인/98분/2018.10.25 개봉
- 감독 : 카를라 시몬
- 출연 : 라이아 아르티가스, 브루나 쿠시, 데이비드 베르다거

아픈 엄마는 세상을 떠났고, 남겨진 자신은 시골 외삼촌 집으로 가야 합니다. 어른들이 쉬쉬하며 알려주지 않았지만 프리다는 알고 있었지요. 외삼촌 부부와 사촌동생 ‘아나’는 프리다를 따듯하게 맞아 주었고, 사랑받고 싶은 여섯 살 프리다는 새 가족과 잘 지내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어쩐지 점점 미움만 사는 것 같다고 느낍니다. “여긴 아무도 날 사랑하지 않아” 결국 칠흑같이 어두운 밤, 프리다는 자신을 사랑해 줄 가족을 찾아 떠납니다. 프리다는 자신의 바람대로 가족들의 사랑을 받는 아이가 될 수 있을까요?


 

출처 : 네이버 영화

# 추천영화 <장화신은 고양이 3D>
- 개요 : 애니메이션, 모험, 코미디, 판타지 /미국/90분/2012.01.12 개봉
- 감독 : 크리스 밀러
- 출연 : 안토니오 반데라스(장화신은 고양이 목소리), 셀마 헤이엑(말랑손 키티 목소리), 자흐 갈리피아나키스(험티 덤티 목소리)

‘장화신은 고양이’는 한때  알아주는 영웅이었지만 지금은 지명 수배자 신세입니다. 명예 회복의 순간만을 꿈꾸던 그는 마법의 콩이 황금알의 비밀을 지닌 열쇠로, 악당의 손에 넘어가면 세상을 위험에 빠트린다는 소문을 듣게 됩니다. 장화 신은 고양는 잭 & 질로부터 마법의 콩을 빼앗기로 결심하는데요. 

 

그러나 마법의 콩을 혼자 훔치는 것은 절대 불가능! 고민 끝에 장화신은 고양이는 희대의 도둑 ‘말랑손 키티’와 어릴 적 단짝에서 지금은 둘도 없는 원수가 된 ‘험티 덤티’, 그들과 손을 잡고 위험천만한 모험을 시작합니다. 과연 예측불허의 모험 끝에 장화신은 고양이는 명예회복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출처 : 네이버 영화

 # 추천영화 <화이트 라이언 찰리>
- 개요 : 드라마/프랑스, 독일, 남아프리카공화국/98분/2019.08.08 개봉
- 감독 : 쥘 드 메스트르
- 출연 : 멜라니 로랑, 랭글리 커크우드, 다니아 드 빌리어스

사자 농장을 운영하기 위해 런던에서 남아프리카로 이사한 미아네 가족. 오랜 친구들과 떨어져 있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았던 미아는 농장에서 태어난 흰 사자 찰리와 세상에서 가장 친한 친구가 됩니다. 하지만 미아의 아빠 존은 성장하면서 점점 맹수의 모습으로 변해가는 찰리를 계속 친구로 대하는 미아가 걱정되는데요. 

 

그 걱정에 덧붙여 적자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지금의 농장 운영 방식을 두고 결국 중대한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아빠의 결정으로 위험에 처하게 된 찰리. 과연 미아는 찰리를 위험으로부터 구해낼 수 있을까요?


 

울산 구·군별 도서관에서 8월 무료 상영되는 영화를 알아보았는데요. 다양한 장르의 영화가 준비되어 있으니 가까운 도서관에 방문하셔서 영화관람을 하며 더위를 이겨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일에 상영되는 영화도 많으니 편한 날에 방문하여 영화를 즐겨보세요. 

또한 8월 15일 광복절에는 도서관이 휴관이니 이용에 착오 없으시길 바라며 영화 관람시에도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을 잊지 말고 안전하게 이용하도록 해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