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는 이맘때쯤 휴가객을 맞이하기 위한 손길들이 분주한 곳인데요. 바로 일산해수욕장이 있기 때문입니다.

 

해수욕장 개장소식에 방문해 보았는데요. 손님맞이 준비가 끝나 있었고 코로나 19에 대한 철저한 대비를 바탕으로 개장되어  안심하며 현장을 둘러 보았습니다.

 

 

일산해수욕장 입구

일산해수욕장 입구의 모습입니다. 단장을 끝내고 아름다운 조명을 환하게 밝히며 피서객들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곳은 동구의 중심 상권이 있는 곳으로 여름 한철 특수를 노리는 곳과는 다르며, 바가지 요금이 없는 곳이기도 합니다.

 

 

곳곳에 결려잇는 안내 현수막

백사장 곳곳에 안내간판과 현수막 등이 설치되어 생활 속 거리두기 지키기와 시설물 사용안내 등을 알리고 있었는데요. 방문객 안전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일산해수욕장 백사장

일산해수욕장은 조수간만의 차가 없는 지역으로 1년 365일 일정한 수심이 유지되며 해수온도가 낮고 항상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특징이 있습니다.

 

 

플라이보드

또한 피서객들의 눈을 호강시키는 플라이보드가 여름 개장 기간동안 선보일 예정인데요.

 

플라이보드는 울산 파워드림 동우회에서 이번 여름 일산해수욕장에서 회원들이 수시로 공연을 할 계획이라고 하며, 일반인들도 사전 신청할 경우 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울산파워드림 총무님과 학생

마침 플라이보드를 선보이려는 분들이 있어 만나 보았습니다. 울산 파워 드링킹 총무님과 초등학생 자녀분이 공연준비 중인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가족이 함께 동우회 활동을 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습니다.

 

 

그리고 여름이면 빼놓을 수 없는 물놀이 보트입니다. 시원한 물길을 가르며 추억을 만들기에 보트만 한 것이 없을 정도로 많은 피서객들이 이용하고 즐기기도 합니다.

 

 

해수욕장 한쪽으로는 야영객들을 위한 텐트촌이 지정되어 있으니 야영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야영지로부터 가까운 곳에는 시장과 상가들이 위치하고 있어 많은 준비를 하지 않더라도 근처에서 필요한 것들을 쉽게 구매하실 수 있는 편리함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일산해수욕장을 찾으시는 피서객들께 당부 말씀을 드리는 것은, 그동안 꾸준한 노력으로 코로나 19가 주춤해진 상황이지만, 이번 휴가기간 동안도 모두가 철저하게 주의하며, 안전수칙을 잘 이행하여 코로나 19 확산을 막는데 신경 써 주시기을 부탁드립니다.

 

일산해수욕장에서도 발열체크 및 점검 등을 하고 있으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고, 즐겁고 안전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연기흠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