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 주정차단속 알리미 서비스-알아두면 좋은 운전자 꿀팁!
누리 GO/블로그기자2020. 7. 31. 14:13

 

 

알아두면 유용한 운전자를 위한 서비스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이 있습니다. 

 

불법 주, 정차 지역 차량에 대한 CCTV(고정식, 이동식) 단속 내용이 신청자 조회 시스템과 연동해 운전자에게 불법 주·정차에 대한 사전경고 안내 메세지를 발송하여 차량의 신속한 자진이동을 유도하고 주정차 질서를 정착시켜주는 시스템이예요.

 

 

도입 배경

기존에는 단속사실을 안내하는 과태료 부과 사전통지서 송달시까지 평균 5~7일이상 소요되어 단속행정의 신뢰성 저하와 민원제기로 인한 업무 효율성이 떨어졌으나, 주정차단속알립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업무효율을 높이고, 운전자들은 주·정차한 차량을 빠르게 이동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원활한 교통흐름과 보행자 안전확보가 가능해진거죠.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 신청방법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은 「지역별 신청」해야 합니다. ① 스마트폰 어플 ② 홈페이지 ③ 구청 교통과 또는 관내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신청서 작성 후 제출)」에서 서비스 신청 가능하구요.

 

울산시에서는 중구청, 남구청, 울주군청에서 시행중입니다. 거주지에 상관없이 설정한 지역은 문자가 와요.  

 

- 홈페이지 www.parkingsms.co.kr/

 

스마트폰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통합가입도우미' 앱

가장 쉽게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은 스마트폰 앱 설치 입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앱 다운 가능하구요. 차량 1대당 운전자 1명만 신청가능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제보 신고 및 인력 현장단속은 안내 대상이 아니고, 단속시 과태료가 부과되니까요.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불법주정차로 확정 단속된 차량은 사전문자 알림서비스 수신여부와 관계없이 과태료 부과되며, 시스템 오류 및 이동통신사 사정으로 사전알림문자를 받지 못하셨어도 과태료 용지를 받으셨다면, 과태료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지역별 서비스 신청

지역선택>가입신청>정보입력>인증>신청확인>가입완료 를 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참 간단하죠? 자주 가시는 지역에 가입해 두시면, 주정차위반 구역인지 모르고 주정차를 했을때, 문자를 받고 차량을 빨리 이동시키실 수 있을거예요.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 문자

가입을 하고 나면, 이렇게 문자가 옵니다. 전국 시군구별로 주정차 단속까지 주어시는 시간은 다양합니다. 대체로 군보다 구, 시에서 주어지는 시간이 짧은 편인데요. 주차하신 구역에 따라 짧게 정차해도 신고대상이 되는 횡단보도, 교차로, 버스정류소, 소화전 등 4대 불법주정차 구역도 있습니다.

 

알아두면 유명한 운전자 꿀팁! 차를 세울때는 제일 먼저 차선 확인하시구요. 아차! 잠깐 실수로 주정차 하셨다면, 빠른 차량 이동을 위해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