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 울산콘텐츠코리아랩 - 지역문화콘텐츠 창작, 창업자들 모두 모여라!
누리 GO/블로그기자2020. 7. 30. 10:07

 

 

「울산콘텐츠코리아랩」을 아시나요? 울산콘텐츠코리아랩은 콘텐츠 아이디어를 가진 지역 창작자와 창업자들을 발굴하고 창작할 수 있도록 장비 및 시설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작은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요. 각 분야의 전문가, 창작자들의 네트워크를 지원하여 지역 콘텐츠 문화를 만들어 가는 곳입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울산콘텐츠코리아랩 방문자는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체온 측정을 하고 입장할 수 있습니다. 서로를 위해 안전수칙을 꼭 지켜 주세요.

 

 

 

울산콘텐츠코리아랩 프로그램

울산콘텐츠코리아랩은 크게 「아이디어 발굴 및 창작 프로그램」「아이디어 구체화 및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반기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연기되어 있었는데요. 하반기부터 단계적으로 프로그램 운영을 재개하고 있습니다. 웹툰, 캐릭터, 영상, 1인 미디어 등 유익한 프로그램이 많으니까요. 참여하실 분들은 울산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를 수시로 보고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울산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 http://www.uckl.or.kr/index

 

 

4층 - 창작작업실

울산콘텐츠코리아랩 7층에는 1년 단위(심사를 통해 최장 2년)로 선정하는 작가 작업실이 있습니다. 일반인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은 2,3,4층에 있어요. 4층은 고가의 장비가 있기 때문에 평소에는 개방하지 않고요. 홈페이지에서 예약 후 승인된 이용자에 한해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4층에는 메인스튜디오를 비롯해 종합 편집실, 장비보관실, 전문 작업실, 종합편집실, 1인 스튜디오, 녹음실, 카페테리아가 있습니다.

 

 

 

이곳은 「전문작업실」입니다. 창작하신 샘플을 만들 수 있는 공간으로 전시된 창작 결과물을 보니, 통통 튀는 아이디어와 세련된 디자인이 결합해 기존 제품들과 다른 새로운 느낌이 들더라고요. 

 

 

 

 

「녹음실과 메인 스튜디오」는 '유튜브시대' 영상 촬영과 녹음을 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크로마키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어 그래픽 작업을 하기도 좋겠더라고요. 녹음실은 녹음과 동시에 편집 가능! 따로 편집실도 있어 여유로운 작업도 가능하고요. 컴퓨터는 맥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편집 프로그램은 파이널컷은 물론이고, 윈도 기반 편집 프로그램도 구비하고 있습니다.

 

 

 

 

 

3층 - 창작배움터

3층은 운영사무실과 SW교육실, 코워킹 스페이스, 회의실(2곳), 카페테리아가 있습니다. 회의실은 TV도 설치되어 있어 화면을 띄우고 의논하셔야 하는 경우,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5월 오픈해서 SW교육실에는 최신식 최고급 장비들이 구비되어 있더라고요.

 

 

 

 

2층 - 창작 모임터

2층은 「상상라운지와 세미나실, 카페테리아」가 있습니다. 3,4층이 예약을 해야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라면 2층은 예약 없이 개인 작업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컵을 가지고 오시면 커피는 무료 제공돼요.

 

울산콘텐츠코리아랩은 제한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는 점이 최대 장점입니다. 다만 주말에는 운영하지 않고 월~금요일 9시~18시까지 운영하니까요.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을 위한 맞춤형 멘토링이 필요하시거나 창작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받고 싶으시다면 프로그램에 참가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시작을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는 창작 공간, 울산콘텐츠코리아랩! 많은 이용 바랍니다. 함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