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를 맞이하여 여름휴가 가볼만한 울산 언택트 여행지 5
즐기 GO/낭만여행2020. 7. 28. 08:20

여름휴가철을 맞이 하였지만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으로 유명 피서지 등 사람이 많은 장소에 대한 여행을 꺼려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런 추세로 한적하면서도 사람과 비대면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언택트 여행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언택트란 접촉을 뜻하는 콘택트(contact)에 부정ㆍ반대를 뜻하는 언(un)을 붙인 신조어랍니다.

 

코로나19 사태로 마주한 언택트 시대를 맞이하여 여름휴가철 울산에서 가볼만한 울산 언택트 여행지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뽑은 '언택트 여행지 100곳' 중 울산 언택트 여행지 장소도 함께 알려드리오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 울산 언택트 여행지 5

 

국립 대운산 치유의 숲

- 위치 : 울산 울주군 온양읍 대운상대길 225-92

- 이용 : 평일 09:00 ~ 18:00

- 금액 : 개인10,000원/단체 8,000원/지역민7,000원

- 문의 : 052-255-9800

 

한국안전관광공사가 뽑은 울산 언택트 관광지 3곳 중 한 곳인 국립대운산치유의 숲은 심신건강을 케어하는 웰니스 관광지로 숲의 다양한 치유 요소 활용으로 국민정서 회복 및 사회적 활력을 증진시키는 휴식·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숲 속 오감놀이터, 도통골 일체유심조, 상큼 달콤 숲 패밀리, 락 세러피, 숲숨쉼 등 연령대별에 맞는 다양한 교육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바람 뜰 치유길, 명품 숲길 등 다양한 산림치유 활동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인체의 면역력 증가뿐만 아니라 심신 안정에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선암호수공원

- 위치 : 울산 남구 선암동 490-2

- 문의 : 052-226-4851

 

한국안전관광공사가 뽑은 울산 언택트 관광지인 선암호수공원은  다양한 테마 산책로와 수생태원 등이 있는 도심 속 명품 호수공원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특히나 7월과 8월의 선암호수공원은 선암연꽃지에 아름다운 연꽃들이 활짝 피어 있어 장관을 연출하고 있답니다. 선암호수공원은 낮에 방문해도 좋은 곳이지만 더운 대낮은 더울 수 있으니 해가 살짝 기우는 시간에 방문하신다면 시원하게 산책도 즐기며 공원의 운치를 2배로 느낄 수 있답니다.

 

 

 

천마산 편백산림욕장

- 위치 : 울산 북구 달천동 산 167번지

 

울산 북구 달천동 천마산에 위치한 편백산림욕장은 한국안전관광공사가 뽑은 울산 언택트 관광지로 도심지 인근에서 편백, 잣나무, 소나무 등으로 이루어진 산림욕장인데요.

 

도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기에 접근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30년이 훌쩍 넘은 편백나무들이 빽빽하게 자리 잡은 곳으로 자연 속에서 힐링체험을 즐길 수 있답니다.

 

특히나 편백나무는 살균작용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피톤치드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도  좋으므로 곳곳에 설치된 원두막, 썬베드, 평상에서 편안하게 산림욕을 즐겨보시기를 바랍니다.

 

※ 소규모 가족단위 해설 및 찾아가는 숲해설 문의 : 010-6264-8037, 010-5517-3107

 

 

 

대왕암공원 해안산책로

- 위치 : 울산 동구 일산동 산907

- 문의 : 052-209-3738

 

울산에서 푸른 바다를 보며 걸을 수 있는 장소 중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대왕암공원 해안산책로인데요.

 

이곳은 울산을 대표하는 자연 관광지이자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걷기 좋은 곳으로 울산 시민뿐만 아니라 여행객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특히나 대왕암공원 해안산책로는 바람도 많이 불기 때문에 무더운 여름에도 바닷바람과 함께 산책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드넓게 펼쳐진 울산 바다와 함께 할미바위(남근임), 탕건암, 거북이 바위 등 다양한 모양을 띄고 있는 바위들의 모습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송정 박상진 호수공원

- 위치 : 울산 북구 창평동 1091-1

- 문의 : 052-219-7550

 

울산의 숨어 있는 명소인 송정 박상진 호수공원은 선암호수공원만큼 아름다운 자연을 만나볼 수 있는 곳 중 하나로 호수를 걷는 내내 장소마다 각각 다른 매력적인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때문에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둘러보며 걷는 재미가 있을 뿐만 아니라 나무테크로 되어 있는 산책로를 걷다 보면 마치 물 위를 걷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참고로 송정 박상진 호수공원에 위치한 무궁화동산에서는 피크닉 테이블과 편하게 쉴 수 있는 정자가 설치되어 있기에 산책을 즐기신 후 배가 출출하시다면 이곳에서 도시락도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오늘은 울산에서 가볼만한 언택트 여행지 5곳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올 여름휴가는 아름다운 장소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안전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울산 언택트 여행지에서 힐링을 즐겨보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