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일을 하고 계신 직장인 분들이라면 누구나 직장 내 업무와 인간관계 등에 관해 스트레스를 받고 계실 텐데요. 이처럼 스트레스가 지속되다 보면 업무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만성으로 가게 될 경우, 우울증 및 불안장애 등을 야기할 수 있어 쉽게 넘어갈 수 없는 부분이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장에서도 쉽고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없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지압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나 두통이 있을 시 평소에 꼭 따라 해 보세요.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지압법

 

아문혈 지압하기

아문혈은 뒷목 한가운데 움푹 들어간 부분으로 이곳을 꾸준히 자극해 주면 뇌 주위 혈액순환을 촉진해 주어 스트레스 해소뿐만 아니라 머리가 맑아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데요. 업무를 보게 되면 목에 힘을 주는 경우가 많으니 아문혈을 자극하면서 목 스트레칭까지 함께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노궁혈 지압하기

스트레스를 받다보면 몸 안에 열이 차오르는 것 같은 때가 있으실 텐데요. 그럴 때에는 둘째 손가락과 셋째 손가락이 서로 만나는 지점인 두 뼈 사이에 위치한 노궁혈을 자극해 주시면 심장의 열을 내리는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 완화뿐만 아니라 긴장 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중충혈 지압하기

중지 손가락 끝에 위치한 중충혈을 지압하면 기억력 향상뿐만 아니라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업무를 보다가 스트레스를 받거나 머리가 제대로 돌아가지 않을 때에는 중충혈을 자극해 주어 머리를 맑게 만들어 주면서 스트레스까지 완화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태충혈 지압하기

태충혈의 위치는 엄지발가락과 둘째 발가락이 만나는 지점에 위치해 있는데요. 이곳을 30초 정도 강하게 눌러 자극해 주면 눈의 피로뿐만 아니라 두통 해소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특히나 발은 우리 몸 중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릴 만큼 혈액순환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는 만큼 스트레스성 두통이 있으신 분들은 태충혈을 자극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백회혈 지압하기

백회혈은 머리 정수리 부위 중에서 움푹 들어간 곳으로 이곳을 자극해 주면 뇌 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머리가 잘 돌아가지 않는 것 같을 때 백회혈을 꾹꾹 눌러 지압해 주시면 스트레스 완화에도 큰 도움을 준답니다. 

 

 

 

신문혈 지압하기

우리가 스트레스를 받으면 불안함과 초조함이 생기게 되며 가슴의 두근거림 같은 증상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에는 신경증과 연결되어 있는 혈자리인 신문혈을 눌러주면 불안감이 사라지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신문혈의 위치는 손목이 접히는 부분의 안쪽에 위치해 있으며 불면증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직장 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는 지압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이제는 스트레스받으면 참지 마시고 잠깐이라도 오늘 알려드린 혈자리를 자극해 주어 스트레스를 바로 해소하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