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울산시에서는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울산의 관광자원을 소재로 <2020년 울산관광사진 공모전>이 진행 중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사진 잘 찍는 꿀팁을 몇 가지 알려드리고자 하는데요. 공모전에 참여하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평상시 사진을 잘 찍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꿀팁이 되실 거예요.

 

그렇다면 풍경사진과 인물사진을 잘 찍을 수 있는 촬영 비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러 가보실까요?

 

 

2020년 울산관광사진 공모전

 

- 접수기간 2020. 7. 1.() ~ 7. 31.((31일 17:00까지 메일 도착분에 한함)

- 출품수 : 1인당 3점 이내(2019년 1월 1일 이후 촬영 사진에 한함)

- 출품료 : 무료

- 출품규격 11″×14″ 컬러사(화소수 4,000 × 3,000픽셀 이상, 해상력 300 dpi이상)

 

 

 

 

- 시상내역

대상(1) : 울산광역시장 상장 및 상금 300만 원

우수상(2) : 상금 각 200만 원

특별상(1) : 한국관광공사 사장상 및 상금 100만 원

장려상(3) : 상금 각 100만 원

입선(10) : 상금 각 20만 원

 

- 발표 시기 : 2020년 8월 중 

2020년 울산관광 전국사진공모전 공고.hwp
0.02MB

 

 

 

2020년 울산관광사진 공모전 접수방법

 

① 울산시홈페이지

(http://www.ulsan.go.kr)

-[시정소식]-[고시공고]

-2020년 울산관광사진 공모전 참가 신청서 작성

 

원본사진은 방문 및 우편 접수

주소 :  우)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신정동울산광역시청 관광진흥과

사진 뒷면에 작품명촬영일시, 촬영 장소, 주소성명전화번호우편번호를 기재하여 출품용 인화 파일과 동시 제출, 출품한 파일은 작품별 제목(파일명)을 필히 입력하여 제출

원본 파일은 e-mail 접수

(메일 : khs2009@korea.kr) 후 유선 통보(전화 : 052-229-3891)

※ 제출 서류 : 응모작 사진(파일 포함), 참가신청서, 공모전 수상작 저작재산권 양도 동의서, 신분증 사본, 통장 사본, 상권자 개인정보 수집 동의 안내, 사진 초상권 사용 동의

 

2020년 울산관광 전국사진공모전 참가신청서.hwp
0.02MB

 

 

 

 

밝기 조절하기

같은 사진이라도 밝기를 어떻게 조절하느냐에 따라서 결과물이 다르게 나타나는데요. 물론 작업 시 후 보정도 가능하지만 처음 촬영부터 밝기를 조절해서 촬영한다면 후 보정작업 시 더욱 편리하답니다. 밝기가 너무 밝을 경우에는 초점이 제대로 맞춰지지 않거나 피사체가 날아가며, 반대로 너무 어두울 경우에는 피사체를 제대로 확인할 수 없으므로 사전에 촬영 시 주위 환경에 맞는 밝기 조절! 잊지 마세요!

 

 

 

아웃포커스 활용하기

아웃포커스란 사진 촬영 시 초점이 맞은 주피사체만 선명하게 표현되며 주피사체를 제외한 배경을 흐릿하게 표현하는 기법을 아웃포커스라고 하는데요. 아웃 포커스는 대상에 더 가깝게 다가가면 그 효과가 더욱 강해지며, 뒷 배경이 흐릿해지기 때문에 찍고자 하는 피사체를 더욱 강조할 수 있습니다. 

 

 

 

사진 보정 어플 사용하기

예전에는 촬영한 사진을 포토샵을 이용해 색감 조절을 했지만 최근에는 핸드폰에서도 간단하고 섬세하게 색감을 조절할 수 있는데요. 직접 노출, 명도, 하이라이트 등을 조절하셔도 되지만 간단하게 사진 보정 어플에 설치되어 있는 필터를 씌우면 원하는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수평 맞추기

수평 맞추기는 사진 촬영에서 가장 기본적인 요소인데요.  바다 사진을 촬영할 때에는 수평선을 기준으로 찍으면 편하며, 풍경사진뿐만 아니라 인물을 촬영할 때에도 사진이 기울어지지 않도록 발끝 혹은 어깨선이 수평이 되도록 맞춰 촬영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촬영할 때 수평을 맞출 자신이 없다면 후 편집 과정에서 수평을 맞출 수 있는데요. 단, 이때는 수평 조절 작업 시 여백이 생길 수 있으므로 피사체를 가까이 촬영하는 것보다는 멀리서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각 촬영 & 근접 촬영 모두 하기

같은 사진이라도 피사체를 가까이에서 찍느냐 혹은 멀리서 찍느냐에 따라 느낌이 다른데요. 만약 배경을 강조하고 싶다면 광각으로 촬영하고, 피사체를 강조하고 싶다면 근접으로 촬영 시 훨씬 더 퀄리티 높은 사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요!

 

 

 

 

 

<2020년 울산관광사진 전국 공모전> 접수는 7월 31일까지 이므로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활용해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 내시기를 바라며,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인 만큼 사진에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는 분명 좋은 기회가 되실 거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