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북구의 구유동 해변을 따라 캠핑카들이 줄지어 서있는 모습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크고 작은 캠핑카는 물론이고 오토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이곳은 요즘처럼 밀폐된 공간에서 벗어나 바다를 만끽하려는 사람들이 찾기 때문에 더 인기가 있는 구유동의 해변 수변공원입니다..

 

 

 

해안 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하다 보면 그냥 지나치기 쉬운 이곳은 캠핑카들의 이색 풍경에 수변공원을 찾게 되는 진풍경이 펼쳐지기도 합니다

 

 

 

바다를 배경으로 한 포토존에서 한 장의 인생 사진을 찍어보기도 하고 수변공원 앞 잔잔한 바다를 감상하며 넓은 바다 앞 광장에서 즐거운 게임을 즐겨도 좋은 구유동 수변공원은 울산의 대표 해안 도로인 ‘강동 누리 길’입니다.

 

바다를 감상하며 자연을 즐기는 이곳은 그래서 소리 없이 입소문을 타고 찾는 명당이 되기 때문입니다.

 

 

 

바다로 향하는 계단 구조의 수변공원은 잔잔한 바다를 감상하며 낚시를 즐기기도 하고 크고 작은 게를 채집해보지만 생각보다 녹녹하게 얼굴을 보여주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주의해야 할 것은 이곳은 어촌계에서 관리하는 곳으로 허가 없이 미역이나 해산물을 채취해서는 안 된다는 안내판을 만날 수 있는데 주의 사항을 꼭 기억하고 바다를 즐겨야 될 것 같습니다.

 

 

 

바다를 배경 삼아 유유자적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구유동 해변 수변공원은 바로 옆 강동 섶다리가 이어지는 장소로 의미가 있는 곳이며 사실 캠핑카의 장기 주차는 금지되어 있으며 텐트 또한 설치가 금지된 곳입니다.

 

간이 의자나 한낮의 햇빛을 가릴 간단한 그늘막 정도로 수변공원을 즐기고 보존한다면 더 많은 방문객들이 찾아올 구유동 수변공원에서 주의사항을 꼼꼼하게 살펴본 후 자연 그대로의 바다와 수변공원으로 만끽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아톰누나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