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잠이 안올때 불면증에 도움되는 지압법
누리 GO/누리생활정보2020. 7. 7. 08:59

서서히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높은 온도로 잠을 뒤척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삶의 질을 높임에 있어 숙면이 가장 중요한 만큼 오늘은 여름철 잠이 안 올 때 불면증에 도움되는 지압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열대야로 인해 잠 못 드시는 분들이라면 지금부터 따라 해 보세요!

 

 

백회혈

백회혈은 양쪽 귀와 코를 따라서 그린 수직점에 위치해 있으며, 쉽게 말해 정수리 정 중앙점에 위치해 있어요. 백회혈은 백 가지 기운이 모이는 곳이라는 뜻으로 이곳을 가볍게 두드려 마사지해 주시면 숙취, 불면증, 두통, 고혈압, 혈액순환 개선 등 다양한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답니다.

 

 

소부혈

소부혈의 위치를 쉽게 찾으시려면 주먹을 쥐었을 때 약지와 새끼손가락이 닿는 곳 중간을 찾으시면 돼요. 숨을 들이마시면서 소부혈을 지그시 눌러주시고 내쉬면서 떼주면 되는데요. 잠들기 10분 전 편안한 자세로 누우신 후 양손을 번갈아 5회 정도 지압해 주시면 불면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신문혈

손목 아래에는 가로로 잡혀있는 주름이 잡혀져 있는 것을 발견하실 수 있으실 텐데요. 주름 중 움푹 들어가 있는 곳이 바로 신문혈로 이곳은 심장과 관련되어 있어 마음을 안정시켜주며 스트레스를 조절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한 손으로 하기는 힘들므로 반대편 엄지손가락으로 지그시 10초 정도 눌러주신 후 떼는 동작을 5회에서 10회 정도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신맥혈과 조해혈

발 바깥쪽 복숭아뼈 바로 아래에 오목하게 들어가 있는 곳이 신맥혈이며, 안쪽 복숭아 뼈 아래 오목하게 들어간 곳이 바로 조해혈입니다. 이 두 부분은 따로 자극해주는 것보다 같이 자극을 해주는 것이 좋으며, 심장의 스트레스와 과부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여 불면증에 도움을 줍니다.

 

 

용천혈 

용천혈의 위치는 발바닥에서 가장 오목하게 들어가 있는 부위로 샘물이 용솟는다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그만큼 이곳을 자극해주면 기운이 샘솟는 자리로 이곳을 5초간 꾹 눌러주시면 몸이 가볍게 푸렁질뿐만 아니라 두통과 근육통 완화에 도움을 주어 숙면에 효과가 있습니다.

 

 

태충혈

태충혈은 엄지발가락과 검지발가락 사이에 움푹 들어간 곳으로 특히 이곳은 몸의 긴장을 풀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는데 도움을 주는 혈자리랍니다. 꼭 손으로 누르지 않고 반대 발로도 꾹꾹 마사지를 할 수 있는 부위이므로 평상시 업무 중에도 수시로 눌러주시면 스트레스 완화와 함께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무더운 여름철, 불면증으로 인해 더욱 불편함을 느끼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압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혈자리는 지속적으로 꾸준히 눌러주시면 더욱 효과가 좋으니 평상시 생각나실 때마다 틈틈이 마사지 해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