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2일 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제1기 소통참여단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이번 발대식은 올해 2월에 진행이 되었어야 했지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두 차례 연기가 되었다가, 꽤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시정홍보를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한 소통참여단의 임무들을 추진하기 위하여 최대한 안전에 유의하며 발대식을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들어가는 입구에서 비대면 열감지기 배치와 전원 마스크 착용은 기본이었으며 안전을 철저하게 신경쓰며 진행이 되었습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구·군별 선발된 290명(작년 말, 홈페이지에서 공개모집한 인원으로 구·군 및 기관 등에서 추천 받아 성별, 직업군, 연령 등을 고려하여 선발된 인원)이 참석했습니다.

 

 

 

행사 진행 물품을 개별 종이가방을 준비하여 주셨는데 위촉장과 함께 다양한 울산시 소통참여단 굿즈가 있었습니다.

 

발대식의 순서로는 위촉장 수여, 결의문 낭독, 시 임원진 소개, 시정 비전 및 향후 활동설명으로  진행이 되었는데, 첫 순서로 위촉장 수여에서 감사하게도 제가 중구 대표로 받게 되어 앞자리에 앉게 되었습니다.

 

 

 

위촉장을 수여받고, 소통참여단이 어떤 마음가짐으로 활동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담은 결의문을 낭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소통참여단의 임원진들의 소개와 배지 증정식, 그리고 2부 순서로 임원진들의 인사말이 있었습니다.

 

 

 

제1기 소통참여단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2021년 12월 31일까지 다양한 시정에 참여하게 되는데요.

격월로 구·군별 임시회의를 개최하여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한 의견수렴과 하반기에는 전체 워크숍을 통해 참여단의 역량 강화 교육, 활동사항 등을 공유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각종 기념식이나 시정홍보가 필요한 주요 행사에 참여하여 활동을 하게 됩니다.  앞으로 다양한 활동으로 울산시를 홍보하며 시정의 소식들을 시민들께 적극 홍보하는 소통참여단의 활동을 많이 기대해 주세요.

 

 

 

 

 

 

 

 

 

 

 

 

 

 

 

 

 

Posted by 나이스식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