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강 십리대숲 먹거리단지의 시작 지점으로 철새공원이 있는 곳으로 중구와 남구를 연결해 주는 삼호교 다리가 3개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등록문화제 제104호 울산구삼호교 대한민국 근대문화유산 명판
울산 구삼호교 설명 표지판

1924년 5월 22일에 준공되어 울산시와 태화강에 건설된 최초의 근대식 철근 콘크리트 교량의 울산 구삼호교는

록문화제 104호 대한민국 근대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보행자 전용교량으로 남구 무거동과 중구 신삼호교 하부, 다운 자전거 연습장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신삼호교 중구 다운동 하부는 넓은 광장으로 피서를 즐기는 많은 시민들께서 찾는 장소로, 이곳에서 “2020 삼삼호호 다운동 마을 공동체 만들기” 나눔 장터와 찾아가는 행복 dream 문화음악회 버스킹 공연 행사가 6월 27일(토) 14시~17시까지 개최되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이 되어야 행사 출입이 가능하였으며, 나눔장터의 교환 및 거래를 위한 물품들은 사전 소독을 철저하게 실시하였다고 합니다.

 

수제 상품으로 악세 사리, 가방, 뜨개상품 등등, 직접 만든 소품들은 아이디어가 뛰어나고 물건들이 다양하여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가족단위 참여자들이 많았으며 행복한 표정들을 보니 즐겁웠습니다.

 

 

 

어린이 과학체험으로 점핑로켓 만들기, 자외선 별 목걸이, 벌레퇴치 스프레이 만들기 등이 있었ㅇ며, 화훼체험으로 테이크아웃 용기를 활용한 "재활용 화분 만들기에 금계국 심기"로 참여자들이 꽃처럼 환히 웃는 모습들이 참 보기 좋았습니다.

 

 

 

다운동 주민소통협의회에서 주최하는 처음 행사로 울산시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하반기에도 행사개최 예정이라고 하네요.

 

 

 

 

구삼호교와 연결되는 통로 바로 옆은 자전거 연습장이 있는데 평일 1시간 자전거 무료 대여가 가능한 곳 입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자전거 대여는 불가하다고 합니다.

 

 

 

삼호교 중구 상설 야외무대에서 공연 일정이 있어 방문하였으나 비가 와서 취소가 되었습니다. 대신 태화강변 산책로와  무궁화동산을 산책하며 코스모스 꽃이 만발한 것을 감상하며 태화강과 더불어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였습니다.

 

 

 

태화강십리대숲 먹거리단지 시작 지점으로 태화강 철새를 관찰하기 위해 망원경 전망대까지 가서 관찰도 하여 보고 태화강국가정원에 들러 여유로움을 만끽하여 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Posted by 명품서진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