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달래 줄 곳을 찾으시나요? 울산에는 '국립 대운산 치유의 숲'이 있는데요.

 

숲치유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국민정서를 회복하고 사회적 활력을 증진하기 위해 산림생태자원을 활용해 제공하는 휴식·치유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국립 대운산 치유의 숲에서 숲 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왔습니다.

 

 

 

국립 대운산 치유의 숲은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증진하기 위하여 경관, 향기 등 산림의 다양한 요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조성한 산림복지시설로 대운산의 청량한 계곡에 풀향기길, 바람 뜰 치유길, 명품 숲길 등 다양한 산림치유 활동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숲입니다.

 

 

 

대운산 치유의 숲 프로그램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운산 치유의 숲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사전 전화(052-255-9800) 또는 네이버 국립대운산치유의숲 검색 후 구매하시면 됩니다.  

 

숲 속 오감놀이터, 도통골 일체유심조, 상큼 달콤 숲 패밀리, 락 세러피, 숲숨쉼, 푸른 쉼, 발산 트레킹, 앗차앗뜨순환테라피, 도담도담 숲태교, 숲 톡스, 활력 UP숲 등 교육 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연령대 별로 다양하고 진행시간도 달리 준비되어 있어서 즐기기에 좋습니다.  

 

 

 

웰니스 관광은 자연과 숲 치유, 힐링과 명상, 뷰티와 스파 체험 등을 통해 건강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관광으로 시장 규모가 크고 부가가치가 높은 관광 산업인데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웰니스 관광 수요 증가에 따라 2017년부터 한방, 힐링과 명상, 뷰티와 스파, 자연과 숲 치유 등 4개 테마별로 웰니스 관광지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국립 대운산 치유의 숲은 문화체육관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2020 웰니스 관광지'에 선정됐습니다. 

 

 

 

울산시 첫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된 국립 대운산 숲은 호흡기 건강 증진을 위한 '숲, 숨, 쉼', 아토피 등 환경성 질환 개선을 위한 '숲톡스' 등 대운산의 맑은 물, 활엽수의 풍부한 산소 등을 활용한 산림 치유 프로그램 등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울산시는 국립 대운산 치유의 숲이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해 울산만의 특색 있고 매력 있는 웰니스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관광지를 추가 발굴하는 등 웰니스 관광을 지역 대표 관광상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국립 대운산 치유의 숲을 이용 하실 때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향이 강한 향수와 화장품 등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고요. 프로그램 참여자는 편안한 복장과 운동화 착용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원활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일반 등산객과 탐방객에게는 등산로 일부를 통제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립 대운산 치유의 숲 프로그램 체험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를 고려 해 진행되고 있는데요. 전원 발열체크·문진표 작성이 이뤄졌고, 의심환자 여부 확인 후 실제 교육을 시작합니다. 교육 진행 전 과정에서 모든 참가자는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해야 하고요. 사회적 거리를 고려한 최소인원(모둠별 20인 이내)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산림치유는 질병 치료행위가 아닌 건강의 유지를 돕고, 면역력을 높이는 치유활동입니다. 산림치유프로그램은 산림치유지도사가 진행을 하는데요. 국가 전문 자격증을 보유한 산림치유지도사가 직접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고, 치유의 숲 이용자에게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하니 더욱 유익했습니다. 

 

 

 

숲에서 발생되는 피톤치드는 공기를 맑게 하고 살균 작용을 할 뿐만 아니라 인체 면역 기능을 높입니다. 오감을 자극해 스트레스를 경감시킴으로써 인체의 가장 강한 면역세포 중 하나인 NK세포를 활성화하고 자율신경의 균형을 조절해 면역체계 증진을 돕습니다. 30분간 숲길 2㎞를 걷는 것만으로도 경관, 햇빛, 피톤치드 등 다양한 숲의 치유 인자로 인해 긴장, 우울, 분노, 피로 등 부정적 감정을 70% 이상 감소시키는 것으로 연구결과도 있다고 하는데요.

국립 대운산 치유의 숲에서는 스트레스나 우울증, 당뇨, 고혈압 개선이나 숲태교, 아토피, 인터넷 중독, 치매 예방 및 항노화 산림 치유 등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꼭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또,  국립 대운산 치유의 숲이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더 유익한 장소로 발전하기를 기대합니다.

 

 

 

 

 

 

 

Posted by 멋진겅겅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