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7월 울산 추천 여행지 5
즐기 GO/낭만여행2020. 6. 26. 08:30

6월부터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올여름은 작년보다 더운 무더위가 찾아올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그렇다고 무작정 덥다고 집에만 계시는 것보다 바깥바람도 쐬면서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울산의 명소들이 곳곳에 위치해 있으니 밖으로 다들 나오세요~

 

월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울산의 명소들이 어딘지 궁금하신 여러분들을 위해 오늘 추천 여행지 5곳을 알려드릴 테니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놓치지 마세요!

 

 

📌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7월 울산 추천 여행지 5

 

대운산 내원암계곡

- 위치 : 울산 울주군 온양읍 대운상대길 225-92

 

울산 12경에 속하는 대운산 내원암 계곡은 더위가 찾아오는 6월부터 많은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대표적인 울산 관광지 중 한 곳이에요. 숲과 계곡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차료와 입장료를 따로 받지 않고 있으며, 무료로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야영장이 있어 가족단위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명소랍니다. 단, 대운산 내원암 계곡은 자연보호 구역이므로 불을 피우거나 취사 행위는 금지되어 있으니 유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대운산 내원암 계곡은 아무리 가물어도 물이 마르지 않을 뿐 아니라 '영남의 소금강'이라 불릴 만큼 비경이 뛰어나기로 소문나 있는데요. 또한, 곳곳에 맑고 수심이 얕은 애기소들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그만이랍니다. 올여름 시원한 계곡물에서 즐거운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대운산 내원암 계곡으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작천정 달빛야영장

- 위치 :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남면 교동리 1522-1

- 문의 : 052-264-0501

- 이용 : 14시 ~ 다음날 13시

  ※성수기 제외한 매월 넷째 주 수요일 휴장

- 예약 : 신불산군립공원홈페이지

  (https://camping.ulju.ulsan.kr/) 

 

작천정 달빛야영장은 신불산에 위치해 있으며 신생 캠핑장답게 깨끗한 시설과 여유로운 주차공간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떠오르고 있는 울산의 핫플레이스랍니다. 사이트는 왁자지껄존과 달빛존으로 나뉘어 있으며 근처에 화장실과 샤워장 그리고 곳곳에 쓰레기 분리수거장이 위치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단, 반려동물을 동반한 입장은 불가하오니 유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작천정 달빛야영장에는 작천정 계곡과 신불산으로 향하는 등산로가 이어져 있어 가볍게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은데요. 걷다 보면 맑은 물이 흐르는 작천정 계곡이 있어 잠시 더위를 식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곳에서 물놀이를 즐긴 후 다시 야영장으로 돌아가 휴식을 취하셔도 좋답니다. 올여름 계곡과 푸른 나무로 둘러싸여 있는 작천정 달빛야영장에서 하루를 머물며 잊지 못할 여름밤의 추억을 만드시기를 바랍니다. 

 

 

나사해수욕장

- 위치 : 울산 울주군 서생면

 

나사해수욕장은 도심에서 조금 떨어져 있는 해수욕장으로 북적북적하지 않아 한적하게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해변의 길이는 1km로 맑은 바다와 고운 모래 하얀 백사장으로 되어 있어 맨발로 모래를 밟으며 푸른 바다 풍경을 감상하기에 좋답니다. 특히 나사해수욕장은 에메랄드빛 바다색으로 마치 해외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주기에 이곳에서 인생 샷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요?

 

 

특히 나사해수욕장은 등대와 함께 예쁜 포토존이 있을 뿐만 아니라 근처에는 아름다운 벽화가 그려져 있는 나사 마을이 위치해 있는데요. 해변을 따라 예쁜 카페들도 즐비해 있기에 드라이브 장소로도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떠오르고 있는 나사해수욕장은 올여름 울산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꼭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대왕암공원 및 슬도

- 대왕암공원 위치 : 울산 동구 일산동 산 907

 

대왕암공원은 해가 떠 있는 낮에도 멋진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지만 어둠이 찾아오는 밤에도 화려한 조명으로 멋을 잃지 않는 울산의 명소인데요. 대왕암 바위길에 설치되어 있는 조명 덕분에 로맨틱한 분위기는 한층 up! 될 뿐만 아니라 여름날 선선한 저녁 공기와 함께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답니다.

 

 

- 슬도 위치 : 울산 동구 방어동 산 5-3

 

대왕암에서 슬도까지는 도보로 약 30분 남짓 걸리는 거리지만 아름다운 해변가를 따라 걷다 보면 어느새 목적지에 도착하게 되실 텐데요. 일몰이 지는 시간에 맞춰 이동하면 온통 주황빛으로 물들어가는 일몰의 풍경도 함께 감상할 수 있겠죠? 다가오는 여름밤 산책을 즐기고 싶다면 편한 신발을 신고 대왕암에서 슬도까지 가벼운 산책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발리정원

- 위치 : 울산 울주군 온양읍 선양골길 105-16

- 문의 : 010-3931-1634

 

발리정원은 울산시 민간정원 제3호로 등록되어 있는 곳으로 아직까지 많은 분들에게 알려져 있지 않은 숨은 울산의 핫플레이스인데요. 산속에 위치해 있는 이곳은 푸른 자연과 어우러져 있으며, 정원 곳곳에 아름다운 수석과 조각품들이 함께 어우러져 있어 묘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답니다.  

 

 

발리 정원을 한 바퀴 쭉 둘러보면 마치 전시장 작품을 구경하는 듯한 기분이 드는데요.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멋진 사진도 남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카페에서 시원한 음료도 함께 즐길 수 있으니 여름철 숲 속에서 여유로운 하루를 즐기고 싶다면 꼭 한 번쯤 방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무더운 7월, 멋진 자연경관도 바라보면서 시원하게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는 울산 여행지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어디를 가든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자외선 차단제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마스크 착용은 꼭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