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일산해수욕장, 진하해수욕장 7월 1일 개장!
즐기 GO/낭만여행2020. 6. 17. 08:20

여름 하면 떠오르는 건 바로 해수욕장에서 시원한 파도와 함께 즐기는 물놀이인데요!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울산의 대표 피서지인 일산해수욕장과 진하 해수욕장 2곳만이 7월 1일 개장키로 잠정 결정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곧 2주 뒤면 울산의 일산해수욕장과 진하해수욕장에서 해수욕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매력이 있는 수욕장인지 지금부터 함께 만나볼까요?

 

 

💌 울산 일산해수욕장, 진하해수욕장 7월 1일 개장!

 

 

일산해수욕장

  - 개장시기 : 7월 1일 ~ 8월 31일

  - 위치 : 울산 동구 해수욕장 10길 18

  - 문의 : 울산광역시 동구 관광과 052-209-3353

 

울산 동구의 대표 해수욕장인 일산해수욕장은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한 것이 특징인데요. 주변에는 울기공원과 울기등대, 대왕암, 화암추등대 등 관광명소가 위치해 있어 즐거운 휴양을 즐길 수 있답니다. 참고로 7월 24일(금)부터 7월 26일(일)까지 일산해수욕장에서는 <울산조선해양축제>가 열려 다양한 해양체험 프로그램을 체험해볼 수 있으니 울산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이 날을 참고해서 신나는 여름휴가를 계획하시기를 바랍니다.

 

 

 

진하해수욕장

  - 개장시기 : 7월 1일 ~ 8월 31일

  - 위치 : 울산 울주군 서생면 진하리
  - 문의 : 울주군 문화관광과 052-204-0332

 

울산 울주군의 대표 해수욕장인 진하해수욕장은 맑은 바닷물뿐만 아니라 수심이 얕고 해수가 따뜻하여 어린아이들을 키우고 계신 부모님들께서 선호하는 곳이에요. 특히 진하해수욕장은 백사장의 삼면이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은은한 소나무향이 감싸고 있으며, 소나무 숲이 우거진 명선도가 가까이에 있어 모랫길을 따라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주변에 서생포왜성과 간절곶등대 그리고 이덕도 등 관광지가 많이 있으니 신나는 물놀이도 즐기고 관광도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진하해수욕장과 일산해수욕장을 이용하실 때에는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몇 가지 주의사항이 이뤄지는데요. 해수욕장에서는 파라솔 등 햇빛 가림 시설물 간격이 2m 이상 유지되고, 해수욕장 종사자와 방문자에 대한 발열검사가 이뤄지오니 이 점 유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다른 사람과 신체접촉이나 침 뱉기와 코 풀기 그리고 샤워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도 제한됩니다.

 

 

현재 잠정적으로는 7월 1일에 맞춰 해수욕장 개장을 준비 중이지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할 수 있으므로 향후 변동사항이 있을 시 울산 시민 여러분께 빠른 시일 내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