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 제1기 울산광역시 소통참여단 간담회 실시
누리 GO/블로그기자2020. 6. 12. 07:00

 

지난 6월 9일(화) 제1기 울산광역시 소통참여단 행사가 개최 되어 울산시내에 위치한 행사장을 다녀왔습니다. 

 

울산광역시 소통참여단이란 2019년 11월 울산광역시 소통참여단 운영 조례 제정으로 제1기 울산광역시 소통참여단을 구˙군별 기관추천 및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모집하여 약 280여 명이 선정이 되었는데요.

 

당초 2월에 발대식 개최와 참여단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하여 몇 차례 미뤄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시정은 움직여야 하고 온라인으로만은 한계가 있어 직접적인 시민과 소통을 하기 위해서 중구를 선두로 각 구˙군별 간담회 진행 추진과 7월 2일에는 발대식이 개최된다고 합니다.

 

 

 

본행사 시작 전 시간에 맞게 회의장을 찾았는데요.  진행 관계자분들의 친절한 안내로 자리에 착석을 하였습니다.

 

 

소통참여단의 활동임기는 2년으로 올해부터 2021년 말까지 활동하게 됩니다. 20대 부터 60대 이상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되었으며 성별 구분에서도 골고루 선발된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울산광역시 소통참여단은 울산시의 주요시책 추진을 위한 시민의 현장 목소리를 대변하고 시정현안 및 시민갈등 등, 사회적 합의를 위한 공론화에 참여 및 주요시책 들의 홍보 역할을 하게 됩니다. 

 

 

 

 

행사 시작에 앞서 향후 추진일정 안내와 참여단 역할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전달 받을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울산시에 바라거나 건의사항에 대하여 질문하는 시간이 있었는데 첫날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께서 다양한 의견으로 건의를 해 주었습니다. 자칫 홈페이지에서 운영하는 '소통 참여-시민제안'과 '시민신문고'와 차별화가 안 되는 듯한 분위기도 있었지만, 담당자분들의 적절한 설명을 통해 소통참여단에서 해야 하는 일을 명확하게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향후 구˙군별로 개최 될 예정인 간담회 및 소회의 등을 통해 주요 시정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과 활발한 활동들이 기대되며 더욱더 발전하는 울산광역시가 되기를 기대하여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