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 6월에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무지개놀이터
누리 GO/블로그기자2020. 6. 12. 10:26

 

 

코로나19의 확산 위험으로 2월부터 임시적으로 운영이 중단되었던 울산 남구 선암호수공원 내 무지개 놀이터가 지난달 12일(화)부터 재개장하였습니다. 무지개놀이터는 작년 KBS'슈퍼맨이 돌아왔다' 예능프로그램에서 나블리 남매가 방문하여 재미있게 놀이하는 장면이 방송되면서 유명세를 탔습니다.  타 지역에서도 찾아올 정도로, 인기 있는 무지개 놀이터는 '생활 속 거리두기'에 유의하면서 재개장 이후부터 다시 많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 무지개놀이터 운영 안내 

  • 운영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 휴무일 : 매주 월요일, 설추석 당일

  • 킥보드, 인라인, 자전거, 스케이트보드, 전동기구, 반려동물의 출입을 금합니다.

 

 

무지개 놀이터는 도토리동산, 점프놀이대, 첨벙첨벙물놀이, 하늘가르기, 모래놀이터, 무지개기차역 등의 놀이시설과 화장실, 매표소, 휴게공간, 장미터널 등의 부대시설 등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위 무지개놀이터 안내도에 나타난 바와 같이 1번부터 6번까지의 놀이시설을 소개해 드리게요.

 

 

 

도토리 동산   

도토리 동산은 도토리 모양의 집들이 그물 다리와 미끄럼틀 등으로 연결되어 있어 아이들의 대소근육을 자극하고 모험심을 길러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② 점프놀이대

점프놀이대는 총 3곳으로, 여러 명의 아이들이 함께 점프를 하면서 트램폴린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10명 이하로 이용을 권하고 있으며, 초등학생 이상은 이용 불가하다고 합니다. 

 

 

 

③ 첨벙첨벙 물놀이

첨벙첨벙 물놀이장은 아직 물이 제공되지 않는 상태이며, 물놀이 중간에 있는 그늘막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이용되고 있습니다. 

 

 

 

④ 하늘 가르기

하늘 가르기는 로프에 매달린 원반에 앉아 균형을 잡고 속도를 즐기는 놀이로, 1인만 이용 가능하며 성인의 탑승을 금합니다. 5세 미만의 영유아의 경우 보호자가 함께 로프를 잡고 이용해야 합니다. 

 

 

 

⑤ 모래놀이터

모래놀이터는 개별적으로 모래놀이 세트를 준비하여 자유롭게 모래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모래놀이터 인근에는 손이나 발을 씻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⑥ 무지개 기차역

무지개 기차는 1~ 13세까지 탑승할 수 있으며, 7세 이하의 유아는 반드시 보호자와 함께 탑승하여야 합니다. 무지개기차는 매표소에서 기차표(1인 1000원)를 구입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평일(30분 간격 운영)과 주말(20분 간격 운영)의 운영시간의 상이하므로, 미리 확인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아직 무지개 놀이터 재개장 소식을 모르셨던 분들은, 이번 달에는 아이들과 함께 무지개 놀이터와 선암호수 공원으로의 가까운 나들이를 떠나보시면 어떠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