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본격적인 여름의 초입인 6월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아직까지 아침과 밤에는 선선하지만 낮에는 여름이라고 느낄 정도로 더운 날들이 지속되고 있는데요. 따라서 오늘은 점점 무더워지는 6월, 더위를 피해 가면 좋은 울산의 여행지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려고 해요!

 

친구와 가족 그리고 연인과 함께 떠나기 좋은 곳들로 준비했으니 지금부터 만나보러 가보실까요?

 

 

✅ 6월 가볼만한 울산 여행지 5

 

 

자수정 동굴나라

  - 위치 : 울산 울주군 상북면 자수 정로 212 자수정 동굴나라

  - 이용 : 09:00 ~ 18:00

  - 이용료 

구 분

동 굴

보 트

쥬라기월드

동귤+쥬라기월드

동굴+보트

대인
(중학생 이상)

7,000원

6,000원

6,000원

12,000원

12,000원

소인(36개월 이상

~ 초등학생)

6,000원

5,000원

6,000원

11,000원

10,000원

  - 홈페이지 : http://www.jsjland.co.kr/

  - 문의 : 052-254-1515

 

국내 최대 동굴 테마공원인 자수정 동굴나라는 여름철 무더위를 피하러 많은 시민분들이 찾아와 주고 계시는 울산의 관광명소예요. 65000만 년 전의 동굴로 동굴 안은 5,000평으로 높이 2m~15m의 조립식 화강암으로 되어 있어 동굴의 신비로움을 만끽할 수 있답니다.  더운 여름철에도 항상 12℃에서 16℃의 온도를 유지하고 있어 시원해요!


 

 

특히 자수정 동굴나라에 오신다면 수로 탐험도 꼭 함께 해보시는 걸 권해 드리는데요. 수조 탐험이란 보트를 타고 동굴 내부에 있는 호수를 탐험하고 살펴볼 수 있는 체험으로 국내에서 유일한 수조 동굴 탐험이랍니다. 자연의 신비롭고 웅장함을 직접 살펴보며 느껴볼 수 있는 공간으로 아이들에게도 인기가 최고예요!

 

 

 

송정공원

  - 위치 : 울산 울주군 서생면 대송리 339-29   ※무료 주차장 운영

 

소나무가 많다고 해서 송정공원이라 불려지는 이곳은 2013년 10월에 문을 열었는데요. 천천히 걸으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산책로와 함께 잠시 쉬어갈 수 있는 벤치 그리고 공연장과 드넓게 펼쳐진 잔디밭이 있어 주말 나들이 장소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송정공원 숲길에는 동백나무와 곰솔이 심어져 있어 풀내음과 함께 시원한 파도 소리가 울려 퍼지는 푸른 바다를 동시에 만끽해 보세요.

 

 

 

송정공원부터 해안가를 따라 조성되어 있는 테크를 걷다 보면 멋진 해안절경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송정공원에서 바라보는 전망도 아름답지만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해안가를 따라 걷다 보며 눈을 뗄 수 없는 풍경들이 곳곳에 자리 잡고 있답니다. 점점 날씨가 더워지는 만큼 시원한 곳으로 떠나고 싶다면 깨끗하고 푸른 바다 그리고 조용하고 아늑한 공원이 있는 송정공원으로 떠나 보세요!

 

 

 

울산함

  - 위치 : 울산 남구 매암동 139-29 

  - 이용 : 09:00 ~ 18:00(매표 마감 17:30)   ※ 월요일 휴무

  - 입장료 : 1,000원 (카드 결제만 가능)   ※ 36개월 미만/ 65세 이상 무료입장(유모차 및 휠체어 진입 불가)

  - 문의 : 052-256-6301~2

 

 

울산함은 35년간 울산 앞바다에서 대간첩 작전을 수행한 역사가 깊은 함인데요. 자신의 소임을 다하고 2014년 퇴역 후 울산시민뿐만 아니라 울산을 찾아오시는 방문객들에게 인기 있는 명소로 떠올랐습니다.  울산함은 지하 하갑판부터 1층 주갑판, 2층 중갑판, 3층 상갑판, 4층 최상갑판으로 나눠있어 당시에 사용했던 무기와 장비들 그리고 사람들의 모습까지도 함께 만나볼 수 있습니다.



 

울산함 내부에는 실제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해군 복장 체험존이 있어 이색적인 추억을 남길 수 있으며, 4층 갑판으로 올라가시면 울산대교와 함께 드넓게 펼쳐있는 울산 앞바다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울산함 주변에는  고래바다 여행선, 고래 박물관, 고래생태체험관 장생포 모노레일, 고래문화마을, 웰리 키즈랜드 등의 명소들이 밀집되어 있으니 함께 구경해 보셔도 좋아요!

 

 


언양 온실리움

  - 위치 : 울산 울주군 상북면 도동신리로 138

  - 이용 : 11:00 ~ 21:00     ※ 월요일·명절 당일 휴무

  - 문의 : 010-9320-9959

 

온실리움은 울산 1호 민간정원으로 이미 sns에서는 울산에서 꼭 가봐야할 필수 명소로 알려져 있는 곳이에요. 특히 도시에서는 보기 힘든 열대식물들도 만나볼 수 있으며, 총 166종의 나무와 함께 4,459본의 초호화류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온통 싱그러운 초록빛으로 물들어져 있어 언양 온실리움은 들어가는 순간부터 힐링이 된답니다.

 

 

 

온실리움 내에는 커피와 함께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카페가 있어 잠시 휴식을 취하고 떠나시기에도 좋은 공간이에요.

시끄럽지 않고 조용한 편이라 평소에 읽고 싶었던 책이 있다면 들고 오셔도 좋고, 아니면 노트북을 통해 간단한 작업을 진행하기에도 좋은 분위기랍니다. 카페에서 싱그러운 나무들과 함께 즐기는 여유도 이색적이고 매력적이오니 언양 온실리움으로 놀러 오세요!

 

 

 

울주군 신흥마을

  - 위치 : 울주군 언양읍 신흥길 25(신흥마을회관)

 

많은 분들에게 알려져 있지 않았던 울주군 신흥마을은 점차 아름다운 벽화들이 입소문이 퍼져 젊은 층들의 방문이 늘어나고 있는 숨은 명소입니다. 벽면은 알록달록 화려하면서도 귀여운 그림들로 가득 차 있으며, 마치 시골에 놀러 온 것 같은 편암함과 고요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마을회관 앞에서는 벽화 지도가 있으니 시간을 여유롭게 가지고 신흥마을 한 바퀴를 돌아보시는 것도 좋아요.

 

 

 

신흥마을 골목 곳곳을 누비며 걸어 다니다 보면 벽면 곳곳마다 아름다운 그림들과 함께 감동적인 문구들도 적혀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친구들끼리 혹은 연인끼리 모여 벽화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신다면 여러분들의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으실 거예요! 단, 신흥마을은 실제로 주민들이 거주하는 곳이니 기본적인 에티켓은 지켜주셔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6월 울산에 가보면 좋은 울산 여행지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단, 아직까지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있으니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즐거운 추억들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