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장기간 지속됨에 따라 많은 울산시 소상공인 분들께서 피해를 입고 계신데요. 때문에 울산시에서는 소상공인의 경영악화에 대한 피해 수습 및 사업장 재개장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해드리는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재개장 지원 사업>을 6월 1일부터 신청받고 있답니다.

 

위와 같은 사업에 많은 소상공인 분들께서 관심을 가져주시고 있으실 텐데요. 그렇다면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재개장 지원 사업>은 어떻게 이뤄지고 신청할 수 있는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러 가보실까요?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재개장 지원 사업

 

- 지원대상

  ① 울산광역시 소재 휴업 점포 등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사업자

휴업 신고자

국내 코로나 발생일('20.1.20) 이후 공고일 전 휴업 신고한 소상공인

창업자

2020.1.1부터 접수 마감일까지 울산광역시 내 창업한 소상공인

※  국내 코로나 발생일('20.1.20) 이전 휴업 신고자임에도 불구하고 '20.1.1 이후 공고일 전
      영업 재개한 경우 2020년 창업자로 인정

  ② 아래의 매출액 및 종사자수 기준에 둘 다 해당될 것

매출액 기준

주된 업종별 평균 매출액 등이 [별표 2] 기준에 해당될 것   ※ 공고문을 통해 확인

종사자수 기준

▶ 도소매업, 음식점업, 숙박업, 서비스업 : 상시종업원 5인 미만 업체
광업, 제조업, 건설업 및 운수업 : 상시종업원 10인 미만 업체

- 지원규모 : 370개 업체

- 지원한도 : 최대 100만 원 이내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휴업점포 등 재개장 지원사업 공고.hwp
0.14MB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재개장 지원 사업> 세부 지원내용

지원 항목

세부 지원내용

한도액

재료비

재개장에 필요한 식재료 및 비품·소모품, 사은품 등
  ▶ 육류, 어패류, 농산물, 집기·비품, 생산원료, 인테리어 비용, 수선용 재료 등

최대 100만 원 이내

공과금·관리비

가스, 전기, 수도 등 공과금 납부 비용

홍보·마케팅

리플릿 제작, 재개장 행사 및 SNS 마케팅 등
  ▶ 신문광고, 옥외광고, 홈페이지, 블로그, SNS 홍보비
  ▶ 포스터, 브로슈어, 전단지 제작비

용역인건비

청소용역, 전단지 홍보, 행사보조인력 인건비 등

※ 지원한도액 범위 내에서 지원 항목별 중복 신청 가능

※ 사업자등록증명원의 종목·업태와 관련된 목적사업(주요제품)을 위한 영업비용과 물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에만 인정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재개장 지원 사업> 제외업종

① 사치향락 업종을 영위하는 업체(골프장, 유흥주점 등) 또는 지원제외업종에 해당하는 사업자

② 울산시 코로나19 피해 점포 소상공인 지원사업, 코로나19 확진자 방문 점포 재개장사업, 울산시 코로나19 위기극복

     외식업 입식 좌석 개선 사업을 지원받은 사업자

  ※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 지원사업 등으로 기 지원받은 금액이 동 사업의 지원금보다 적은 경우에 한해 차액 지원

       은 허용

③ 특별고용 지원업종 긴급 생활안정지원 사업 지원 대상 사업자(여행업, 관광숙박업, 관광 운송업, 공연업)

④ 사업장을 폐업(사실상 폐업 포함) 신고하였거나,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

⑤ 사업자 무등록 소상공인, 무점포 소상공인

⑥ 허위·부정한 방법으로 신청한 사업자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재개장 지원 사업>에 제외된 업종은 공고문 [별포 1]을 통해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소상공인께서는 사전에 확인 후 해당 대상일 시 신청을 진행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재개장 지원 사업> 신청방법

  - 접수기간 : 20. 6. 1.(월) ~ 6. 12.(금) 오전 9시 ~ 오후 6시     ※ 우편접수 포함

  - 접수방법

방문 및 우편 제출

울산광역시 북구 산업로 915 (울산경제진흥원 1층) 소상공인 행복드림센터

 

  - 제출서류 

  ① 신청서 제출 시   ※ 제출 서류는 접수일 이전 1개월 이내 발급 분에 한함

     휴업 점포 등 재개장 지원사업 신청서, 사업자등록증명원 및 사업장 임대차계약서 사본 각 1부. 가족관계증명원,
     개인신용정보 등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서, 소상공인확인서(매출액 증빙서류, 상시 종업원 수 증빙서류)
      ※ 휴업 신고자일 경우 휴업사실증명서 제출

  ② 지원금 지급 요청 시

휴업 점포 등 재개장 비용 지출서, 지출증빙자료, 대표자(또는 법인) 명의 통장 사본

또한, 신청인이 제출한 사업장 임대차계약서의 진위 여부와 관련하여 선정평가를 위해 필요시 센터에서 별도의 자료 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신청업체는 반드시 센터의 승인 통보를 받고 재료비, 공과금 등을 지출하고, 대금정산 완료일(승인일로부터 2개월)까지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대금정산 제출기일까지 제출하지 않을 시 지원금 지급 불가

 

1. 사업 신청서(작성양식).hwp
0.02MB

 

2. 재개장 비용 지출서(작성양식).hwp
0.02MB

 

 

 

신청서 제출 시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주의사항

제출 공통 서류 중 소상공인 확인서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http://sminfo.mss.go.kr/)에서 발급

2020년도 창업자의 경우 해당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STEP 3)부터 진행

기존 사업자의 경우 세무사를 이용하고 있다면 온라인 자료제출(STEP 1)부터 진행하되 세무신고 자​료를 업로드

     하도록 세무사 사무소에 문의

기존 사업자인데 세무사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공고문에 안내된 매출액 증빙자료와 상시 종업원 수 증빙자료 제출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재개장 지원 사업> 신청 시 주의사항 

① 제출 서류는 접수일 이전 1개월 이내 발급 분에 한함

② 기간 내 서류가 미비하게 제출된 경우 별도 통보 없이 선정 대상에서 제외

③ 개별접수가 원칙이며 단체접수 시 선정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⑤ 지원 확정 업체가 재료비, 공과금 등 선 지출하고, 행복드림센터에 지출증빙자료 제출 후 대금 정산하는 방식

⑥ 서류 접수 후 기본 자격 요건 확인 후 선정 절차를 거쳐  행복드림센터의 승인 통보에 따라 지원 확정 업체로 선정

⑦ '20.6.22부터 행복드림센터 승인통보 후  2개월(약 8월 말)까지 지출한 재료비, 공과금, 홍보비, 용역비를 지원 예정

⑧ 위법·부당한 방법으로 해당 사업에 참여하는 경우 지원 배제 및 형사고발 등의 제재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재개장 지원 사업> 선정은 2020년 6월 22일 홈페이지 및 개별통보로 발표될 예정입니다. 이외의 문의사항은 울산광역시 소상공인 행복드림센터(052-283-8390) 혹은 카카오톡 <소상공인행복드림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재개장 지원 사업>을 통해 울산 소상공인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다시 활기찬 울산 그리고 소상공인 분들 얼굴에도 밝은 웃음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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