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자수정 동굴나라
누리 GO/블로그기자2020. 5. 27. 10:31

맑고 쾌 창한 일요일 오후! 코로나라 인해 집콕만 하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구비되어 있는 울산의 자수정 동굴나라를 다녀왔습니다. 

 

 

 

자수정 동굴나라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내 최대 동굴 테마공원으로 여름에는 얼음동굴, 겨울에는 난방 동굴이라 불리는 자수정 동굴을 탐험할 수 있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보트를 타고 긴 동굴 탐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동굴나라를 체험하기 위해 입장권을 구입하고 자수정 동굴나라로 들어가 봅니다.

 

 

 

동굴로 들어서는 입구부터 시원한 바람이 불어와 몸을 식혀주는데요. 왜 자수정 동굴이 여름에 더 인기가 많은 곳이지 알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참고로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은 점퍼를 꼭 챙겨 오셔야 천천히 동굴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자수정 동굴은 1층과 2층으로 연결된 길이가 2.5km로 6500만 년 전 입석 조립식 화강암으로 형성된 자수정 동굴이 그대로 남아 있어 동굴의 신비로움을 보실 수 있고 체험실, 원주민 생활관, 반구대 암각화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전시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둘러보기 좋은 곳입니다. 

 

 

 

화려한 조명이 비추는 동굴 내부는 5,000평을 자랑할 만큼 워낙 넓다 보니 동굴을 구경하는 데에도 오랜 시간이 걸리는데요. 시원하게 흐르는 폭포수와 함께 자연 그대로의 자수정들을 보실 수 있고, 개미집처럼 얽혀 있는 동굴의 구석구석마다 다양한 조형물과 볼거리, 쉼터가 구비되어 있어서 하루 종일 동굴 속에서 생활해도 될 것 같았습니다. 

 

 

 

원주민들의 생활모습을 재현해 놓은 조형물들을 통해 그 당시의 삶을 엿볼 수 있었고, 울산의 반구대 암각화를 그대로 동굴 내부에 옮겨 재현해 아이들과 같이 숨은 그림 찾기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 내수도 있었습니다.

 

 

 

시간에 맞춰 진행되는 유명 기예단의 묘기가 시작됩니다. 기예단의 묘기가 진행될수록 더 흥미롭고 재밌어지는데요. 관객들의 함성소리와 박수소리가 커질수록 더 멋진 공연이 펼쳐집니다. 여러분들도 자수정 동굴로 놀러 가신다면 꼭 기예단을 묘기를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동굴 탐험을 마치고 수로 탐험을 하기 위해 발걸음을 옮겨 봅니다. 수로 탐험은 동굴 내부 호수를 배를 타고 탐험하는 체험인데요.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동굴 속의 신비로움을 느껴보시고 싶으시다면 꼭 한번 타보시기 바랍니다. 

 

 

 

꼬맹이들이 수로 체험을 너무나 좋아하는 바람에 다음에 또 한 번 타기로 약속을 하고 간신히 빠져나올 수 있었답니다.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고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입니다. 다양한 놀이기구들이 있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오셔서 그냥 갈까 했지만 다행히 생활 속 거리두기 운동으로 줄 설 때부터 띄엄띄엄, 걸어 다닐 때도 모든 분들이 거리두기를 잘 실천을 하고 계셔서 안전하게 즐기며 있다 올 수 있었습니다.

 

 

 

즐거운 주말 코로나를 잠시 잊을 수 있었던 울산 자수정 동굴나라에서 아이들과 오랜만에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왔는데요. 코로나가 끝이 나면 아이들과 함께 꼭 한번 들려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 위치 : 울산 울주군 상북면 자수 정로 212 자수정 동굴나라(자수정 동굴나라 검색)

  - 대중교통 : 304번 이용 시 자수정 동굴 입구 하차 / 953번 작천정 다목적광장 하차 후 도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