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자원봉사센터에서는 매주 수요일 코로나19 대응 및 예방을 위해 자율방재단을 운영 중에 있는데요. 오늘은 그 현장 모습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북구청을 경유하는 마을버스를 타고 내린 곳은 농소 차고지!!

소독 방역할 분무기와 걸레를 들고 버스 내부 및 시설물을 깨끗하게 닦고 세척 활동을 하였으며 청소년들은 코로나19 예방수칙과 안전수칙 안내를 위한 캠페인 활동을 시작합니다.

 

 

 

호계역 주변과 호계시장 도로변에 위치한 상가들의 문 손잡이를 일일이 소독하고, 화봉동의 상방공원과 늘 푸른 공원 운동 시설물 및 마을 주변에 방역을 위한 소독을 실시하였습니다.

 

자원봉사자 분들이 기증하신 마스크와 휴대용 소독제 배부까지 마치고 나니 코로나19 퇴치를 위한 모든 분들의 소망과 함께 훈훈한 온정을 느낄 수 있어 더할 나위 없이 좋았습니다.

 

 

 

이번에는 북구 종합사회복지관의 “홈패션 반”으로 구성된 “재봉천사 봉사단”의 면 마스크 제작 현장을 방문하였습니다. 마스크 제작에 필요한 재단과 가봉, 다림질과 포장 등의 인원에 필요한 자원봉사자을 모집하여 생활속 거리 두기를 지키면서 활동에 참여하고 계시는 분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사)북구자원봉사센터에서는 관내 5~6세 아동 어린이와 어르신들께 마스크 나눔 봉사를 하기 위해 “재봉천사 봉사단”에 면 마스크 제작 업무지원과 재봉틀을 소지하신 분들의 경우 마스크 완성품에 따라 자원봉사 시간이 주어지는 작하는 봉사자”분들을 계속 모집 중에 있는데요. 관심 있는 분들의 참여가 많기를 기대해 봅니다.

 

 

봉사현장에 발열체크와 마스크, 손소독제 비치하기,

 

 

1365 봉사 신청을 하고 먼 거리에서 봉사활동 참여를 위해서 오신 대학생, 가족단위의 신청자 들은 의미 있는 봉사를 할 수 있어 기쁘다시며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19로 열악한 아프리카 지역에 보낼 면 마스크 제작에 동참하고 있는 커피누리 남구점 분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생활속 거리 두기로 3명만이 활동에 참여할 수가 있고 시간을 정하고 분산해서 봉사활동을 하고 계시다고 합니다. 동참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커피누리(☎1522 4479)로 연락주시면 언제든지 봉사활동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방역 활동에 참여를 해 주신 모든 봉사자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무엇보다 현장에서 수고하시는 많은 의료진 분들께는 #덕분에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 #의료진 덕분에~~~~ 감사한 마음과 존경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코로나19로 어렵고 힘드신 분들이 없기를 바라고 빠른 종식을 기원하겠습니다.

 

 

 

 

 

 

 

 

 

Posted by 명품서진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