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 좋은 봄날 따사로운 햇빛과 함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잠시라도 떠나면 좋은 울산 드라이브 장소를 알아볼까 해요.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에 지치신 분들에게는 힐링하는 시간이 될 수 있는 곳들이라 꼭! 기억해 두셨다가 훌쩍 콧바람도 쐴 겸 드라이브를 떠나 보시기 바랍니다.

 

 

 

📌 울산 드라이브 떠나기 좋은 여행지 5

 

대왕암공원

  ♠ 위 치 : 울산 동구 일산동 산 907

  ♠ 이 용 : 상시 이용 가능 / 무료입장

  ♠ 홈페이지 : https://daewangam.donggu.ulsan.kr/

  ♠ 문 의 : 052-209-3738

 

울산 동구의 드넓고 푸른 바다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대표적인 울산 동구의 명소인 대왕암공원! 

이곳은 아름드리 송림 1만 5천 그루와 함께 보기 드문 기암괴석이 어우러져 있어 장관을 연출하고 있는데요. 때문에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해 주시는 울산의 명소랍니다.

 

게다가 대왕암공원 입구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문화관광해설 서비스도 함께 이뤄지고 있으니 대왕암공원을 좀 더 자세히 둘러보고 싶으신 분들은 전문가의 관광해설과 함께 대왕암공원을 둘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또한, 대왕암공원의 또 다른 핫한 명소인 오토캠핑장이 5월 11일부터 다시 운영을 시작하고 있는데요. 사람들이 많은 장소는 피하고 있는 시국이라 가족들끼리 혹은 친구, 연인과 함께 오붓하게 즐길 수 있는 대왕암공원 오토캠핑장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고 계신답니다.  참고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토캠핑장 이용 시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관리소에서 손 소독 후 발열체크와 함께 인적사항 기재까지 완료하셔야 입장이 가능하오니 참고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대왕암공원 오토캠핑장 : 울산 동구 일산동 911-1 (☎ 052-209-4530)

 

 

 

 

간절곶

  ♠ 위 치 : 울산 울주군 서생면 대송리

  ♠ 문 의 : 052-204-1000

 

동해안에서 가장 먼저 해가 떠오르는 곳으로 알려져 있는 간절곶은 해맞이뿐만 아니라 사시사철 많은 방문객들로 붐비는 울산의 대표적인 명소 중 하나인데요. 주변에 드라마 세트장이 있어 예쁜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으며, 이색적인 카페들도 즐비해 있어 여유롭게 커피 한 잔을 즐기기에도 딱이랍니다. 간절곶에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수 인증 코스라고 불리는 간절곶 소망우체통 앞에서의 인증샷도 잊지 마세요~

 

 

 

 

그리고 바람이 많이 불어오는 간절곶답게 지금 간절곶의 하늘에는 다양한 연들이 휘날리고 있는 중인데요. 넓은 잔디광장에서 연을 날리기 위해 뛰어다니는 아이들과 동심의 세계로 빠져드는 부모님들의 웃음소리로 가득하답니다. 따로 연을 챙겨 오시지 못하셨다면 근처에 연을 판매하고 있는 분들이 계시니 한 번쯤 간절곶에서의 연날리기 추억을 남겨 보시는 건 어떨까요?

 

 

 

 

정자해수욕장

   ♠ 위 치 : 울산 북구 무룡동

   ♠ 문 의 : 052-229-3854

 

따사로운 봄날이지만 한낮에는 햇빛이 강렬하여 벌써부터 여름 날씨가 시작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이럴 때는 시원한 바닷바람이 딱이죠! 특히 정자해수욕장은 모래가 아닌 까만 몽돌로 되어 있어 이색적인 풍경을 연출하고 있으므로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정자해수욕장은 야영뿐만 아니라 취사도 가능하기 때문에 텐트가 있으신 분들은 갖고 오셔서 평온한 한낮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데요. 푸른 바다와 함께 가만히 듣고만 있어도 저절로 힐링이 되는 파도소리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과 즐기는 맛있는 음식이 함께라면 행복한 주말을 만끽할 수 있으실 거랍니다.

 

 

 

 

울산대교 전망대

  ♠ 위 치 : 울산 동구 방어동 산 410-1

  ♠ 이 용 : 09:00 ~ 21:00   ※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월요일 휴무

  ♠ 입장료 : 무료

  ♠ 문 의 : 052-209-3345

 

울산의 대표적인 전망대 중 하나인 울산대교 전망대에서는 울산대교와 함께 조선사업단지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 울산 관광의 필수 코스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였는데요. 3층 전망대로 올라가시면 사방이 유리로 되어 있기 때문에 어느 곳에서든 울산 앞바다를 바라다볼 수 있답니다. 낮에는 푸른 바다의 모습을 그리고 밤에는 울산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울산대교 전망대로 놀러 오세요~

 

 

 

 

그리고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울산대교 전망대에 VR체험관이 개관되었다는 사실을 모르고 계시는데요! 이곳은 별도의 비용 지불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어른들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인기 있는 명소랍니다. 3층 전망대에서 멋진 전망도 감상하시고 1층 VR체험관에서 재미있는 즐길거리도 함께 체험한다면 이것이 바로 1석 2조겠죠? 

 

 

 

 

슬도

   ♠ 위 치 : 울산 동구 방어동 산 5-3

 

소리체험관과 등대, 둘레길, 낚시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아름다운 경치로 시간이 흐를수록 입소문을 타고 있는 곳!

그곳이 바로 오늘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드릴 슬도인데요. 인기 있는 예능 프로그램 등장과 함께 그동안 숨겨진 슬도의 진가를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슬도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답니다. 최근에는 몰려드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주차장도 확대하였으며, 밤에도 멋진 슬도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도록 야간 조명을 설치했으니 이제는 저녁에도 슬도에서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었어요~

 

 

 

 

파도소리를 들으며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는 슬도 해안 둘레길은 해가 쨍쨍한 낮에도 예쁘지만 해질녘 노을을 바라다보며 걷는 것도 정말 좋은데요. 중간중간 앉아서 쉬어갈 수 있는 벤치들도 마련되어 있으니 평소 읽고 싶었던 책이나 혹은 음악을 들으며 힐링을 즐겨 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울산 드라이브 떠나기 좋은 여행지 5곳에 대해서 여러분과 함께 알아 보았는데요!

외출 시에는 야외라도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제 이용은 필수인 거 아시죠? 우리 모두 생활 속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키면서 따뜻한 봄날의 여유도 함께 만끽해 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