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온 가족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 추천작 5
즐기 GO/문화예술2020. 5. 12. 16:29


5월은 어린이 날, 어버이 날이 있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 딱 좋은 달입니다. 하지만 코로나 19 영향으로 가족이 함께 외출하기 어려운 요즘, 집에서 좋은 영화 한 편 보면서 가정의 달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특히 애니메이션 장르는 실사 영화보다 아이들이 보기에 부담 없고, 어른들에게도 강력한 재미를 선사하기에, 가족 영화로 딱 좋은 듯 합니다. 그래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이 함께 보기 좋은 애니메이션 작품들을 살펴봅니다.

 

 

 

📌 5월 가정의달 애니메이션 추천

 

✅ 트롤 : 월드투어

이미지 출처: 유니버셜픽쳐스

<트롤 : 월드투어>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았던 뮤직 애니메이션 <트롤>의 후속작으로 세상의 노래를 독점하려는 록 트롤 마을의 여왕 '바브'에 맞서기 위해 ‘파피’와 ‘브랜치’가 모험을 떠나는 내용입니다. 개성 넘치는 트롤들의 연기와 신나는 음악들이 있어 한 순간도 지루함이 없는 애니메이션입니다. 특히 K팝의 대표그룹 레드밸벳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작품이죠. 영화가 굉장히 컬러풀한데 이런 점이 볼거리뿐만 아니라 모두가 다양한 모습으로 함께한다는 인류애적 메시지도 있어 흥과 감동이 있는 영화였습니다. 

 

 

 

 인크레더블 

이미지 출처: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본격 가족 대표 영웅 이야기 <인크레더블>입니다. 애니메이션 명가 픽사에서 만든 작품으로 왕년에 잘 나갔지만 지금은 평범한 가장으로 지내는 미스터 인크레더블이 영웅을 다시 모집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어벤져스 못지 않는 초능력 가족들의 활약상이 실시간으로 펼쳐지고, 눈길을 사로잡는 액션이 쉴새 없이 펼쳐집니다. 신나는 모험 끝에 슈퍼파워보다 더 소중한 가족애를 느낄 수 있는 작품으로, 재미와 메시지를 동시에 전달하는 웰메이드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스파이더맨 : 뉴 유니버스

이미지 출처: 소니픽처스코리아

마블 영화에서도 대활약 중인 <스파이더맨>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납니다. <스파이더맨 : 뉴 유니버스>는 평범한 10대 마일스가 거미에 물려 능력자가 됩니다. 갑작스러운 파워에 어찌할 줄 모르는 마일스 앞에 여러 세계에 살고 있는 스파이더맨이 모이면서 색다른 모험담이 펼쳐집니다. 화려한 고공 액션과 마치 만화책을 보는 듯한 그림체가 화제를 낳았는데요. 비주얼 효과 뿐 아니라 가족과 동료에 대한 깊이 있는 시선이 의외의 감동을 주기도 한 작품입니다. 

 

 

 


 아이언 자이언트 

이미지 출처: 워너브라더스

시골 마을에 외톨이 소년 호가드가 숲 속에 있는 거대한 로봇 자이언트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1999년 개봉 당시에는 여러 가지 불운이 겹쳐 흥행에 실패했지만 이후 비디오나 DVD로 뒤늦게 본 관객들의 열화와 같은 반응으로 재평가 받은 애니메이션입니다. 애니메이션판 'E.T.'라고 할 정도로 소년과 외계생명의 우정을 재미있고도 감동적으로 그렸어요. 특히 아이언 자이언트가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한 행하는 어떤 선택은 눈물 없이는 보기 힘들 정도로 폭풍 감동을 선사합니다. 우정뿐 아니라 가족에 대한 따뜻한 시선도 그려져 한 번도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을 정도로 강력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스파이 지니어스  

이미지 출처: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윌 스미스와 톰 홀랜드가 애니메이션에서 만났습니다. 잘 나가는 슈퍼 스파이 랜스가 무기를 훔친 테러리스트로 누명을 받고 쫓기던 중, 엉뚱한 천재 월터를 만나 새(?)로 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윌 스미스와 톰 홀랜드의 입담과 싱크로율은 애니메이션에도 건재 하는데요, 스파이 영화답게 화려한 액션과 독특한 무기들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겉으로는 <미션 임파서블> <007> 같은 신나는 스파이 영화를 떠오르게 하지만, 의외로 작품이 다루는 주제가 따뜻합니다. 강력한 힘이 아니라 착한 마음으로 세상의 평화를 지키고 싶은 월터의 의지가 꽤 마음을 울리기도 합니다. 어른들에게는 웬만한 액션 영화 못지 않은 볼거리와 아이들에게는 교훈적인 메시지로 함께 보기 딱 좋은 작품 같네요. 

 

 


이상으로 가족들이 보기에 좋은 애니메이션 다섯 편을 살펴봤는데요. 

신나는 재미와 함께 감동적인 메시지도 있어 유익한 작품이 될 듯 합니다. 다음 달에는 가족들이 함께 영화관에서 볼 수 있는 작품을 소개할 수 있도록 하루빨리 코로나 19 영향이 안정화가 되면 좋겠네요.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라며, 저는 다음 달에 더욱 재미있는 영화이야기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