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이 시작되었습니다. 새해 첫 달부터 극장가에는 기대작들이 대거 개봉해 연말의 뜨거운 분위기를 계속 이어가고 있는데요, 2019년의 시작을 같이 할 좋은 영화들, 무엇이 있을까요? 1월 극장가 화제작들을 모아봅니다.

 

 


주먹왕 랄프2: 인터넷 속으로
수입/배급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사진 출처 : 네이버 영화

 

게임 속 세상을 재미있게 그렸던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먹왕 랄프>가 7년 만에 속편으로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게임 속 세상을 넘어 인터넷 세계 전반을 탐험하는데요, 우리에게 익숙한 구글, 유튜브, 트위터 등 각종 인터넷 사이트들이 재치 있는 세계관으로 표현되어 재미를 더합니다. 또한 디즈니 프린세스, 마블, 픽사, 스타워즈 등 인기 영화들의 캐릭터들이 총출동, 영화 한 편만으로도 마치 디즈니 랜드를 다녀 온 것 같은 기분입니다. 1월 3일 개봉.

 

 


말모이
제작 더 램프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사진 출처 : 네이버 영화

 

일제시대 조선어학회 사건을 모티브로 한 감동 대작 <말모이>입니다. 까막눈 '판수' (유해진)와 조선어학회 대표 ‘류정환(윤계상)’이 힘을 합쳐 한글을 지키려는 고군분투를 그린 팩션 사극입니다. 믿고 보는 배우 유해진의 웃음과 심금을 울리는 연기 속에 우리의 한글과 역사를 다시 돌아보게 합니다. <택시운전사>의 각본을 적은 엄유나 감독의 연출 데뷔작이자, <소수의견>이후 다시 만난 유해진, 윤계상의 연기가 일품인 작품입니다. 1월 9일 개봉.

 

 


극한직업
제작 어바웃필름 , 영화사 해그림 , CJ 엔터테인먼트
배급 CJ 엔터테인먼트

사진 출처 : 네이버 영화

 

“지금까지 이런 장르는 없었다, 이것은 코미디인가 수사극인가” 예고편부터 웃음 빵빵 터진 <극한직업>입니다. 용의자를 유인하게 위해 위장 개업한 치킨집이 입소문을 타고 맛집이 되면서 벌어지는 아이러니한 상황을 담은 코믹 수사극입니다. <힘내세요 병헌씨> <스물> <바람 바람 바람>으로 높은 개그 타율을 자랑하는 이병헌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류승룡, 이하늬, 진선규가 출연해 하루 아침에 돈벼락 맞은 맛 집을 위장한[?] 마약 수사팀으로 좌충우돌 코미디를 보여줄 예정입니다. 1월 23일 극장가 개업 오픈.

 

 


드래곤 길들이기 3
수입/배급 유니버설픽쳐스인터내셔널코리아

사진 출처 : 네이버 영화

 

디즈니,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이먼트와 함께 할리우드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3대장 드림웍스의 신작 <드래곤 길들이기3>입니다. 드림웍스 자사 애니메이션 중 <슈렉> <쿵푸팬더>와 더불어 흥행과 작품성을 동시에 잡은 간판 시리즈 <드래곤 길들이기>의 최신작이자 마지막 작품. '드래곤'들의 유토피아 '히든월드'를 지키기 위한 '히컵'과 드래곤 '투슬리스'의 콤비플레이가 이번에도 빛날 예정입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투슬리스'의 마음을 흔들게 하는 '라이트 퓨어러'가 등장해 눈길을 끄네요. 재미와 감동이 살아 있는 애니메이션 <드래곤 길들이기>의 대서사시의 끝을 극장에서 확인하세요. 1월 30일 개봉.

 

 


그린북

수입 CJ 엔터테인먼트
배급 CGV 아트하우스

사진 출처 : 네이버 영화

 

1962년 아직까지 인종차별이 남아있던 미국 남부로 투어 연주를 떠나는 피아니스트 '돈 셜리'와 그를 보호하는 보디가드 '토니 발레롱가'의 우정을 그린 드라마 <그린 북>입니다. 아카데미 남우조연상에 빛나는 배우 마허샬라 얄리와 <반지의 제왕> 비고 모텐스가 출연해 명품 연기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국내 개봉 전부터 골든글로브 다수 부문 노미네이트와 이번 아카데미 작품상 후보로도 거듭 될 정도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1월 9일 개봉.

 

 


내안의 그 놈

제작 에코필름 , 전망좋은영화사
배급 TCO(주)더콘텐츠온 , (주)메리크리스마스

사진 출처 : 네이버 영화

 

새해부터 관객들의 배꼽을 제대로 뺏을 코미디 <내 안의 그 놈>입니다. 엘리트 조폭 ‘판수’(박성웅)과 소심한 고등학생 ‘동현’(진영)이 우연한 사고로 서로의 몸이 바뀌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10대가 된 40대, 40대가 된 10대라는 설정에서 벌어지는 상황극이 개그를 터트립니다. 개봉 전 많은 시사회에서 2시간 내내 웃었다라는 평이 많을 정도로 코미디 하나만큼은 제대로라는 이 영화, 올 한 해 웃음으로 시원하게 스트레스 푸세요. 1월 9일 개봉

 

 


글래스

수입/배급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사진 출처 : 네이버 영화

 

반전영화계의 레전드 M. 나이트 샤말란 감독의 큰 그림 <글래스>입니다. <언브레이커블> <23 아이덴티티>와 연결되는 후속작으로, 절대 부서지지 않는 몸을 가진 슈퍼히어로, 24개의 인격을 가진 빌런, 모든 것을 설계한 의문의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슈퍼히어로표[?] 스릴러입니다. 브루스 윌리스, 사무엘 L 잭슨, 제임스 맥어보이가 출연해 <언브레이커블>과 <23아이덴티티>에서 미처 다 말하지 못했던 비밀을 풀어낼 예정. 공포영화를 기가 막히게 만든 블룸하우스가 제작해 굉장한 긴장감을 가진 슈퍼히어로 영화로 다가 올 예정입니다. 1월 17일 개봉

 

 

이상 1월 극장가 화제작들을 살펴봤습니다. 다음 달에는 설연휴가 있어 1월 마지막 주 부터 각 스튜디오 기대작들이 출격해 더욱 재미있는 극장가가 될 예정입니다. 2019년에도 재미있는 영화와 함께 하시길 바라며 저는 다음 달에 더욱 즐거운 영화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