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의 경제발전을 위하는 곳이 시청만 있다고 생각하진 않으시겠죠? 울산 경제를 활기차게 돌아가게 해주시는 여러 소상공인, 중소기업, 대기업을 포함해 울산 내에서 경제활동을 하는 시민 여러분 모두가 자기자리에서 경제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숨은 보석들입니다.

 

 

 

제가 작년 이곳 경제진흥원에서 마을기업수업을 듣고 울산경제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이 있는지 열심히 공부하고 많은 도움을 받으면서 이곳을 자주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특히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수요일에는 모든 시민에게 개방을 하여 누구나 이곳에서 자유롭게 작품을 감상하고 시낭송을 듣기도하며 경제진흥원이라는 곳은 모든 시민들이 즐기는 공간이었습니다.

 

 

 

 

그랬던 경제진흥원 로비가 이렇게 새로운 공간으로 다시 한 번 탈바꿈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전히 시민에게 로비를 개방하여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게 한 것은 동일하지만, 경제 진흥원의 이름에 걸맞게 시민들의 경제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곳으로 변신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문화가 있는 수요일에 이용 되었던 강단과 중소기업 제품 홍보 유리부스는 그대로 있지만 마을기업과 울산 지역 내 소상공인을 위한 울산시 소상공인 행복드림센터를 새로 개소하게 되었습니다. 새로 문을 열게 된 소상공인 행복드림센터는 울산시의 경제 침체를 극복할 방안 중 하나로서 울산 내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을 마련하기 위해 센터를 설립하였습니다.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대기업 퇴직자, 청년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창업아카데미 개설, 생애주기별 맞춤형 창업 경영 컨설팅 실시, 홍보마케팅과 기술훈련 지원 등 경영환경개선 사업 등을 지원하며 창업 전반의 모든 궁금한 사항을 이곳에서 답을 얻고 도움을 받아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확 달라진 2019 경제진흥원! 앞으로 울산의 활기찬 경제활동에 더욱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창업을 준비 하시는 분이라면 창업 전 꼭 경제진흥원을 방문하시어 이곳에서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창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울산 경제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서소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