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 성남동 문화의 거리 곳곳에는 작은 공간에 예술작품으로 채워진 갤러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지난 한달 동안 이곳을 방문하면서 소규모 미술전시회를 감상했습니다. 대부분 상설전시로 이루어져 있어서 전시가 없는 곳도 있었고, 휴무일과 겹쳐서 아쉽게 간판사진만 찍어온 곳도 있었답니다.

하지만 성남동 문화의 거리 주변에 갤러리들이 많아서 한 두곳만 방문해도 무료로 미술작품을 감상 하기에 충분했습니다.

 

 

▲가다갤러리 내부 모습

 

▲갤러리월 입구 모습

 

가다갤러리의 나무그림을 감상하고 도보 5분거리의 갤러리월로 걸어갔더니 사진전시회가 열리고 있었습니다. 이런 작은 갤러리들에는 작가분들을 직접 만날 수 있어 소통하기 수월한데요.

 

▲ 갤러리월에서 작품을 설명하는 작가의 모습

 

많은 방문객들 보였고, 작품을 감상하다가 작가님께 궁금한 점들을 질문하시는 사람들의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 갤러리월에서 작품을 감상하는 시민들 모습

 

▲갤러리하진 외부 모습

 

▲혜암 전각 갤러리 입구 모습

 

 

▲혜암 전각 갤러리 작품들

 

미술작품의 종류 중 전각은 매력적인 장르인데요. 음각과 양각을 칼로 새겨 찍어내는 멋스러운 예술의 세계에 빠져보기도 했습니다. 붓이 아닌 칼로 새겨진 그림과 화려한 색을 입힌 전각의 신비로움에 매료되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감상했습니다.

▲ 중구생활문화센터 1층 미술작품 전시 모습

 

*중구생활문화센터 운영시간

화-금 10:00~21:00

토-일 10:00~18:00

 

중구생활문화센터 1층을 방문했더니, 다양한 소품과 예쁜 액세서리들이 보였습니다. 생활공예작품들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어서 볼거리로 가득했습니다.

▲갤러리 아리오소 외부 모습

▲갤러리 아리오소- 김덕진 작가 작품 

 

*아리오소 운영시간 : 화-토 11:00~18:00(매주 일요일, 월요일 휴관)

 

가슴이 뻥 뚫리는 하늘빛 그림들을 바라보며 마음에 힐링을 느꼈습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소확행을 찾던데요. 저는 예술로 가득한 이곳 울산 성남동 작은 갤러리들에서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았습니다. 소규모 미술 전시회를 볼 수 있는 울산 성남동 문화의 거리를 방문하셔서 예술로 가득한 낭만적인 힐링을 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Posted by 송춘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