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에 나오는 음식에 가장 영양소가 풍부하고 맛도 좋은데요. 많이 쌀쌀해진 겨울에 먹으면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12월 제철 음식 7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2월 제철음식


1) 귤
귤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멜라민 색소의 침착을 막아 주어 피부관리에 도움을 주는데요.

비타민C에는 피로 물질의 하나인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어 피부의 점막을 튼튼하게 도와줍니다. 하루에 귤 4개를 섭취할 시 비타민C와 함께 베타-크립토크산틴 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데요. 이 성분은 여성의 골밀도를 늘려주고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2) 과메기
과메기는 겨울철에 냉동상태의 꽁치를 내다 걸어 3~10일 동안 얼고 녹기를 반복하여 말린 것인데요. 과메기는 불포화지방산이 매우 풍부하여 혈관질환 예방에 좋으며, 단백질과 비타민E도 많이 들어 있어 노화 방지 효과도 있습니다.

 

 


3) 굴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 특히 겨울철 굴은 칼슘과 철분이 풍부하고 타우린이 많아 콜레스테롤 개선과 스태미나 보충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당조절 효과가 있는 아연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당뇨 관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레몬즙을 뿌려 먹으면 철분 흡수를 도울 뿐만 아니라 영양 손실도 함께 예방할 수 있어요.

 

 


4) 방어
방어는 크기가 클수록 풍미가 더욱 깊어지며 기름이 잔뜩 오른 겨울철 방어는 마니아층이 형성될 정도로 맛이 좋은데요.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D, 비타민E가 풍부해서 골다공증 예방과 노화 방지 그리고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5) 바지락
조개 중에서도 가장 시원한 맛을 지니고 있는 바지락은 칼로리와 지방함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데요.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오틴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좋으며 무기질 함량이 높아 원기회복에 좋습니다.

 

 


6) 유자
유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C가 레몬의 3배 이상으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에 드시면 좋은데요.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 좋을 뿐만 아니라 유자의 강한 신맛과 향 때문에 고기나 생선, 과일청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답니다,.
 
 


7) 꼬막
꼬막은 11월부터 3월까지 비교적 긴 제철을 보여주는 음식인데요. 

단백질과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들어 있는 건강식품으로 철분과 무기질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빈혈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오늘 저녁은 맛도 영양도 풍부한 12월 제철 음식들로 드셔보는 건 어떨까요? 12월 제철음식 많이 드시고 건강한 겨울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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