낳고 키우는 일이 즐거운 세상 만들기로, 저 출산 문제 극복을 목표로 출범한 시민운동 단체인, ()한 자녀 더 갖기 운동연합에서 주최하고, 울산광역시가 후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아빠 육아 능력 인증시험” “달인 아빠를 찾아라.”1125일 무룡중학교 체육관에서 10~ 12시까지 열렸습니다.

 

 

 “달인 아빠를 찾아라.”는 핵가족으로 아이를 키우는데 힘든 점을 인식하고, 출산과 육아에 적극적인 참여와 가정의 안정과 화목을 도모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7세 이전의 영육아 아빠를 대상으로 자녀 연령에 맞는 아빠의 역할과 지식을 배우게 됩니다.

 

 

 “아빠 육아 능력 인증시험을 실시하여서 육아에 대한 정보와 상식으로 자신감을 얻고, 가족의 행복 증진과, 출산을 장려하기 위한 아빠 대상 참여교육 프로그램으로 점수에 따라 시상식이 주어지고, 2018년도 울산광역시의 달인아빠에 도전하는, 150명의 참여자는 달인아빠 인증서가 수여가 됩니다.

 

 

 “달인아빠를 찾아라 및 가족놀이교실프로그램으로, 7세 이하 자녀를 둔 아빠 150명과, 가족 500명을 대상으로 하는 참가자 모집을, 1121일까지 선착순 접수 마감하였습니다.

 

 

 1부에는 교육 강사님의 사회로 자녀 연령에 맞는 육아상식의 강의와아빠 육아 능력 인증 시험을 치르게 되고 가족들은 머리핀 만들기, 풍선아트,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비즈공예로 목걸이도 만들고 체험부스에서 체험을 즐기게 되고 ()한 자녀 더 갖기 운동연합에서 플러스 톡에 등록을 하면 선물증정도 하고 있습니다.

 

 

 2부는 행운권 추첨과 푸짐한 선물이 가득하고, 가족과 함께하는 놀이마당의 레크리에이션으로 달인아빠에 도전을 합니다. 자녀가 셋 이상인 가족에게 선물 증정으로 시작을 하였고 가벼운 자녀를 안고 오래 버티기 게임은 가족과 함께 화합하는 즐거운 놀이로 행복한 가족의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아이에게 편지쓰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우편에 집으로 보내 드리는데요. “속닥속닥 편지쓰기의 아빠가 낭독하는 아이에게 전하는 마음을 담은 편지에서 엄마와 아빠, 참가한 모두가 눈물 흘리게 하고 아이들 모두는 엄마 아빠 사랑해요.” 외치는 감동과 아이들이 있어서 행복한 시간도 가졌습니다.

 

 

 사랑스런 아이가 태어나고 키우면서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는 당황스러운 상황에서의 대처법으로 아빠의 육아능력과 관심도를 향상시키고 육아 상식과 정보로 자신감을 얻고 가족분담의 육아참여와 확대로 엄마가 어렵고 힘들 때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어서 저 출산 문제의 극복의 밑거름으로 아이와 함께하는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이기를 바랍니다.

.

 

  육아가 힘들고 지칠 때 상담으로 엄마, 아빠가 24시간 육아를 상담하는 콜센터가 있었으면 하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육아상담

-아이사랑 1644-7373

-평일 9~ 18시까지

 

Posted by 명품서진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