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분들은 곧 겨울방학을 맞이하실 텐데요. 힘들었던 학기 생활이 끝나 잠시 휴식은 취할 수 있지만 겨울방학이라는 이유로 나태해져만 있으면 겨울방학이 끝나고 후회하실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대학생 여러분들이 방학기간 동안 자기개발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취미 생활 추천해드릴게요.
 

 

대학생 겨울방학에 해볼만한 취미생활

 


1) 클라이밍
춥다고 집에서 움츠려 있지 마시고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운동을 취미로 즐겨보는 것도 좋은데요. 그중에서 클라이밍은 실내에서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온몸의 근육을 이용하는 전신운동이기 때문에 몸의 균형을 잡을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가오는 겨울방학에는 클라이밍을 취미로 그동안 공부하느라 약해져있던 체력도 함께 길러보세요!


 

 
2) 댄스
이색 취미로 스트레스도 풀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댄스를 취미생활로 즐기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스트릿 댄스, 힙합댄스, 방송댄스 등 다양한 댄스가 있어 여러분이 원하시는 댄스의 종류를 선택하셔서 배워보실 수 있답니다. 신나는 음악에 몸을 맡겨 춤을 추다 보면 학기중 쌓여있던 스트레스도 확~ 풀리실 거예요. 겨울방학 동안 몸치 탈출도 하고 새 학기와 동시에 시작되는 학교행사에서 여러분의 솜씨를 보여주는 건 어떨까요?


 


3) 캘리그래피
캘리그래피는 글자와 글씨를 아름답게 쓰는 기술인데요. 어디든지 장소 상관없이 펜 하나와 종이만 있다면 즐길 수 있는 취미생활입니다. 요즘은 캘리그래피 관련 책들도 많이 나와있어서 쉽게 배워볼 수 있는데요. 단순히 취미 생활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캘리그래피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답니다. 자신이 직접 쓴 캘리그래피를 주위에 감사한 분들에게 선물하는 것도 의미 있을 것 같아요~

 

 

4) 악기 배우기
악기를 하나쯤 다루는 것도 멋진 취미활동이 될 수 있는데요. 가장 접근성이 좋은 어렸을 때 배웠던 피아노 혹은 우쿨렐레, 드럼, 기타 등 평소에 쉽게 접하지 못한 악기들을 배워 보시는 건 어떨까요? 아름다운 선율에 그동안 쌓여있던 스트레스도 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이 좋아하는 곡을 완곡하신다면 뿌듯함과 성취감을 함께 얻을 수 있답니다!

 

 


5) 미드로 영어공부하기
영어를 재밌게 공부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미드를 통해 영어공부를 하는 방법인데요. 학기 중에는 부족한 시간 때문에 미드를 보실 수 있는 시간이 없다면 상대적으로 시간이 많은 겨울방학에는 재밌는 미드를 통해 영어공부를 해보세요! 초보 분들도 쉽게 보실 수 있는 미드부터 점차 늘려가면서 재밌게 미드도 보고! 영어공부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려보세요.

 

 

오늘 알려드린 취미 생활 중 여러분이 마음에 드는 취미 생활이 있으셨나요? 다가오는 겨울방학에는 학기 중 쌓여있던 피로도 풀면서 자신만의 취미 생활들인데요. 긴 겨울방학을 의미있게 보내셨으면 좋겠어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