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 수질연구소는 수돗물에 대한 불신 해소를 위해 가정 수도꼭지 무료수질검사 서비스인 ‘우리집 수돗물 안심 확인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올해는 134건의 수질검사를 실시했는데요. 계속해서 진행중인 수돗물 안심확인제 어떻게 신청해야 할까요?

 

 


'우리집 수돗물 안심 확인제'는 수도꼭지에서 나오는 수돗물 수질이 궁금한 시민이 인터넷으로 요청하면 직접 가정을 방문해 무료로 수돗물 수질검사를 해 주는 서비스인데요. 수질검사는 수소이온농도, 탁도, 철, 구리, 아연, 잔류염소 등 6가지 항목에 대해 실시됩니다.

 

 

 

출처:환경부 ilovewater

 

신청 희망자는 검색창에서 ilovewater(www.ilovewater.go.kr) 혹은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검색하여 ‘무료수질검사 신청’란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간단한 인적 사항을 기입을 통해 신청이 되며, 신청 가정으로 수질연구소의 분석요원이 직접 방문하여 현장 수질검사를 실시할 수 있어요. 수돗물 수질 결과는 수돗물 안심확인제 사이트에 게재하며 신청자 본인이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신 분들의 가정에 수질연구소 분석요원이 직접 방문해 수질검사 결과를 시민에게 알려드리는 서비스로 눈 앞에서 수돗물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어 더욱 믿음이 가실 겁니다. 앞으로 수돗물 안심하고 드실 수 있길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