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스케줄러가 아닌 요즘은 ‘다꾸’라는 줄임말(다이어리 꾸미기)이 있을 정도로 기록과 함께 다이어리를 예쁘게 꾸미는 데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제 곧 다가올 2019 다이어리 고르는 방법과 다이어리를 꾸밀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리 고르는 방법

 

 

#다이어리 스타일


다이어리는 크기와, 커버 그리고 속지에 따라 종류가 다양한데요. 가장 대표적인 디자인 다이어리와 바인더형 다이어리 그리고 미니 사이즈 다이어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1) 디자인 다이어리
디자인 다이어리는 다양한 사진과 일러스트 등을 사용하여 디자인된 다이어리를 말하는데요. 자신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단, 속지를 갈아 끼울 수 없으므로 다양하게 다이어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바인더형 다이어리
바인더형 다이어리는 커버와 속지가 분리될 수 있도록 링 바인더를 이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속지를 선택하여 주기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3) 미니 사이즈 다이어리
미니 사이즈 다이어리는 사이즈 작아 휴대가 간편하므로 늘 가방에 다이어리를 가지고 다니셔야 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다이어리 속지 구성
다이어리는 날짜가 없는 만년 다이어리와 주간으로 나누어져 있는 위클리 다이어리, 일별로 페이지가 나누어져 있는 데일리 다이어리 그리고 모든 날짜가 다 적혀 있는 먼슬리 다이어리가 있는데요. 각자의 생활습관과 사용 방법에 따라 다이어리를 고를 수 있답니다.
 

 

 


다이어리에 일정을 적는 것을 주 용도로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위클리 위주로 구성된 다이어리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다이어리를 자주 사용하지 않거나 오랫동안 사용하는 편이라면 연도와 상관없는 만년 다이어리가 좋습니다.

 

 

다이어리 꾸미는 꿀팁

 


1) 연필

연필을 고를 때에는 진한 심은 글을 적다가 손에 묻은 흑연이 다이어리를 더럽힐 수 있으므로 추천하지 않는데요. 또한 지우개는 섬세하게 작업할 수 있는 펜 타입으로 된 지우개가 좋습니다.
 

 


2) 볼펜

볼펜은 잉크가 늦게 마르거나 자주 뭉쳐서 나오는 펜보다는 쉽게 마르고 잘 번지지 않는 펜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기본으로 사용되는 검정 잉크펜은 굵기가 0.25~0.3mm와 0.5~0.6mm 펜을 사용해주세요
 

 


3) 컬러펜

다이어리를 꾸밀 때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알록달록 다양한 컬러펜인데요. 종류도 많고 색상도 다양하므로 자신의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됩니다. 컬러펜이 아니더라도 색연필을 사용하셔도 좋아요.
 

 


4) 마스킹 테이프

디자인 마스킹 테이프는 얇은 종이테이프로 단색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패턴 그리고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 테이프까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데요. 본인의 취향에 맞게 구매하시면 용이하게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데코테이프란 것도 있는데 이 테이프는 종이에 대고 그으면 귀여운 캐릭터나 패턴이 나오는 제품으로 최근 다이어리 꾸미는 것을 좋아하는 이들 사이에서 떠오르는 제품입니다. 

 

 


5) 스티커

정말 다양한 종류가 있는 스티커는 손쉽게 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만의 개성이 가득한 다이어리로 꾸밀 수 있는데요. 글만 적힌 허전한 빈 공간에 다양한 스티커 하나만 붙여도 꽉 찬 느낌을 줄 수 있답니다.

 

 

알려드린 방법들을 통해서 여러분만의 개성 넘치는 세상에 하나뿐인 다이어리로 만들어보세요~ 2019년 다이어리에는 여러분의 행복하고 밝은 일들만 기록되기를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