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되면 공기가 차가워지면서 메마른 바람을 가장 먼저 체감하는 곳은 바로 피부입니다. 

겨울이 되면 우리의 피부는 건조해지고 각질이 부각되어 많은 분들께서 고민이실 텐데요. 겨울철 건조해진 피부를 지키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우리 함께 알아보아요!


 

겨울철 피부 각질 관리방법 5

1) 적정 실내 환경 유지
겨울철에는 추위를 피하기 위해 난방을 가동하게 되는데요. 난방을 가동하게 되면 실내 공간의 습도는 20%대로 떨어지게 됩니다. 이때 피부 속 수분이 공기 중으로 다 빠져나가 피부 수분이 부족하게 되어 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따라서 피부 건강에 적당한 실내 습도는 40~60%이므로 가습기를 틀거나 가습식물을 활용하여 습도를 조절해주어야 합니다. 더불어 수시로 공기 정화를 해주어 생활환경을 개선해야 합니다..

 

 

2) 생활습관 개선
겨울철 피부 가려움증이 심해지는 이유는 건조해진 피부 탓인데요.

건조해진 피부에는 충분한 수분 섭취가 중요하며 커피, 탄산음료, 술은 체내 수분을 오히려 감소시키므로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잦은 샤워나 목욕은 수분을 보존하는 피부 각질층을 파괴시키므로 주 2-3회 정도 가급적 짧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수면 시 직접 얼굴과 닿는 베개는 주 1~2회 정도 세탁해주는 거시 좋습니다.
 

 

3) 과도한 각질제거 금지
각질은 피부 각질층의 수분 함량이 낮아지면서 제때 탈락하지 못한 세포가 표면에 쌓이면서 올라오게 되는데요. 하지만 적절한 각질은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지만 과도한 각질제거는 피부 방어막이 손상되어 피부건조를 악화시키며 잔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각질제거는 주 1~2회 정도 가볍게 스크럽제를 이용하여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올바른 스킨케어
겨울철 스킨케어 방법은 가볍고 묽은 제형부터 레이어링 하면서 2-3분씩 충분히 피부에 흡수시켜주는데요. 한 번에 많이 바르기보다는 조금씩 여러 번 바르면서 피부가 영양을 흡수하고 보호막이 생성되는 시간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화장 전에 과도한 스킨케어는 화장이 밀릴 수 있으므로 자기 전에 집중 케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 피부에 좋은 음식 섭취

①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C와 비타민E를 다량 포함하고 있으며 우리 몸에서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주는 불포화지방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② 굴
굴은 우리 몸에서 콜라겐을 생성하여 피부 재생을 돕는 아연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건조한 겨울철 날씨에 각질이 빨리 탈락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③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산화방지제와 비타민E가 풍부해서 안티에이징, 모이스처 등과 같은 효과가 있으며 건조해진 겨울철 피부에 좋습니다.
 

 

④ 올리브
올리브에는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E가 풍부하여 햇빛 등 외부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줍니다.


오늘 알려드린 겨울철 건조해진 피부와 각질을 잠재울 수 있는 일상 속 생활습관과 예방법들을 통해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 유지하시기를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