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와 야옹이의 즐거운날!

지난 11월4일 울산시 남구 태화강둔치(태화로터리옆)에서 열린 2018, 울산 반려동물 문화축제 다녀왔습니다. 울산광역시가 주최하고, 울산 MBC가 주관하며 울산광역시 수의사회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 인구 1000만시대를 맞아 반려동물과 그들을 지키는 반려인, 비반려인까지도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고 올바른 펫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자리였습니다. 이 캠페인은 2013년 울산광역시 남구에서 "반려동물 어울림한마당" 이라는 이름으로 행사를 처음 시작한뒤 6년째를 맞은 행사입니다.

 

 

 

날씨도 좋고 외출하기에도 좋은 요즘같은 가을날! 사람들과 함께 이제는 가족이 되어버린 반려동물들도 마음껏 뛰놀고, 그리고 즐길수 있는 곳이 필요하죠! 주요행사로는 기념식 ,반려동물 토크콘서트, 펫콘서트, 펫놀이터, 펫 명량운동회들이 열리는 하루였습니다.

 

▲꼭지켜야할 기본 에티켓

 

반려동물에게 가져야 할 기본소양과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등을 배우며, 행사를 통해서 동물과 함께 어울리고 화합하고, 소통하는 장을 만드는 축제! 필자는 비반려인이지만, 함께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었던 행사였습니다.

 

▲행사배치도와 행사일정표

 

 

 

반려동물에 강아지만 있다고 한다면 NONO, 요즘엔 반려묘를 키우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나들이를 나온 목줄과 리드줄, 그리고 유모차까지 탑승하고 온 반려동물들의 표정도 즐거워 보입니다.

 

 

종합안내부스와 펫온라인설문조사(완료시 배변봉투 증정), 울산광역시 수의사회 무료진료및 상담부스,펫행동교정 및 관리상담(한국반려동물 관리협회 영남지부), 무료미용부스까지 알차게 마련되어 있었고, 그중 제일 인기가 많았던 부스는 바로바로,

 

 

여기 펫사진관 부스였습니다.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 즉석으로 사진을 찍어서 열쇠고리로 만들어 볼수 있는 공간이였습니다.

 

 

정중앙에 메인무대에서는, 펫콘서트(울산지역 버스킹공연), 그리고 반려동물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1, 셀프미용강의 2, 반려동물 토크 콘서트 3, 동물매개치료의 이해와 실제 라는 주제로 여러가지 알찬 강의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감각적으로 만들어진 펫포토존으로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추억을 만들기에 좋은시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한쪽 부스에서는 다양한 봉사단의 캠페인이 열리고 있었습니다.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 울산지사에서는 개식용이나 모피반대 캠페인과 서명운동을 하고 있었으며, 유기견 입양 캠페인과 홍보, 동물구조단체 생명공감에서는 유기동물 입양행사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그리고 반려고양이 연합회, 쌤프레반려동물 협동조합, 파이리코등 여러 단체들이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반려동물을 처음 접해보거나 입양을 원하는 반려인들을 위해 함께할수 있는 펫산책 체험은 함께하는 산책을 통해서 유대감의 형성과 유기견의 입양율을 높일수 있는 좋은 체험인거 같았고, 다양한 봉사단체에서 유기견을 돕는 모금과 입양홍보는 참 인상깊었습니다. 다른 한켠에서는 반려동물과 관련된 식품/미용/장난감 등 펫용품의 전시와 판매도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축제의 주인공은 바로, 반려동물이 아닐까 싶은데요, 축제장 곳곳에는 펫놀이터가 마련되어 있고, 이 놀이터는 대형, 중형, 소형 동물의 몸집에 따라서 함께 놀수 있는 놀이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피크닉의자가 비치되어 있어서 반려인의 휴식공간까지 배려한 모습이 엿 보였습니다. 펫미로 에서는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대형 미로장이 있어서 더욱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가 있었습니다.

 

 

 더욱더 깊어가는 울산의 가을풍경 아래에서 펼쳐진 축제라 더욱더 풍성하였구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어 볼수가 있는 곳, 안전하고 행복한 펫티켓 문화를 위해서 몇가지 알려드릴께요!!! 첫번째로, 인사를 해도 되는지 먼저 물어봐 주세요! 두번째, 큰소리로 겁주기 말아주세요!  세번째, 무작정 동물을 때리지 말아주세요! 네번째, 동물을 너무 빤히 쳐다보는것은 도전적인 의미가 될수가 있다는점.


  

덧붙여, 기르던 동물을 잃어버리시거나 입양을 원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동물보호관리시스템(www.animal.go.kr)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하시면 더 자세한 내용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시,군,구청 에서는 유기동물을 구조하면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 7일이상 공고를 하며, 공고후 10일이 경과해도 주인이 나타나지 않은 동물은 입양될수가 있으니. 함께 정보를 공유하는 것! 좋은 일인것 같습니다. 

 

진정한 반려동물과의 어울림과 교감을 통해서, 더욱더 화합하고 소통할수 있는자리가 되는 축제 사람도 즐겁고 동물도 즐거운 곳! 저도 많은것을 알고 돌아가게 되는 알찬 축제의 시간이였습니다.

앞으로도 동물과 관련된 행사가 열리고 울산시민들의 참여도 더 높아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Posted by SEO지현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