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심각한 미세먼지로 인해 야외활동하기 꺼리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특히 아이가 있는 분들은 걱정이 많습니다. 또한 비가 오거나 날씨가 추우면 실내에서 놀 수 있는 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남구 무거동에 위치하고 있는 옥현어린이도서관을 추천합니다.

 

 

울산 남구의 구립도서관은 도산, 신복, 월봉, 옥현어린이도서관으로 총 4개가 있습니다. 이 중 어린이에게 특화된 도서관이 바로 옥현어린이도서관입니다. 옥현어린이도서관은 예전에 청동기 유적을 전시하던 옥현유적전시관을 새롭게 꾸며 개관하였는데요.

 

2012년까지 옥현유적전시관으로 운영했지만 울산광역시 남구가 건물을 리모델링하면서 어린이도서관으로 새롭게 운영하게 되었지요.

 

 

 

도서관 이용안내

운영시간 : 매주 화요일~일요일(09:00~18:00), 매주 월요일, 법정공휴일 휴관
이용방법 : 회원가입 후 대출 가능(울산광역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
대출범위 : 1인 3권, 2주가 대여 가능(반남 연체 시 연체일수 만큼 대출 불가능)

 

 

 

옥현어린이도서관 별관에는 장난감을 대여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요. 책을 빌릴 겸 바로 옆에 장난감도 함께 빌려갈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1층과 2층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1층은 영유아를 위한 공간, 2층은 어린이를 위한 공간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1층은 영유아의 눈높이에 맞도록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는데요. 그림책, 자녀 교육, 취미활동, 학부모와 함께 읽을 수 있는 공간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동화구연방은 아이와 부모가 함께 책을 읽으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복층으로 되어 있어 읽고 싶은 책을 들고 2층으로 올라가 조용하게 책을 읽을 수 있어 좋은데요.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라 아이들이 뛰어 놀면서 책을 볼 수 있어 어른들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듯합니다.

 

2층에는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주제의 그림책, 아동도서, 잡지 등이 비치되어 있는 어린이 자료실입니다. 특히 초등학생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스스로 책을 고르고 읽을 수 있도록 여유 있게 책상과 의자가 마련되어 있어 편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특히 아이를 동반하게 되면 급하게 유아휴게실이 필요하기 마련인데요. 1층 엘리베이터 옆에 수유실이 위치하고 있어 급하게 아기의 기저귀를 갈거나 수유를 할 수 있답니다. 전자레인지도 비치되어 있어 간단하게 이유식을 데울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도서관을 찾는 분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는데요. 최근에는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에게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어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가족과 함꼐 책도 읽으며 사진도 함께 찍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듯합니다.

 

아이가 있는 부모는 요즘 같은 날씨에는 실내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을 많이 찾고 있는데요. 특히 미세먼지도 많고 추운 날씨에는 갈만한 곳이 마땅치 않지요.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아이와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곳, 옥현어린이도서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Posted by 윤지윤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