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가 자녀를 양육하는 동안 스트레스를 느낄 경우 부모 자신의 심리적 만족도가 떨어짐은 물론 자녀에 대한 태도와 자녀와의 관계에 있어서도 부정적인 영향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모의 스트레스는 자녀의 정서와 행동 사이에 밀접한 관련을 주기도 하는데요. 따라서 스트레스를 해소하지 않으면 양육에서 긍정적 에너지를 읽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부모의 스트레스 관리가 꼭 필요한데요. 울산에서는 부모 양육 스트레스를 줄이고 행복한 육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특별한 육아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바로 통洞통通육아콘서트 ‘2018 투맘쇼 시즌2’인데요. 10월 20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2회에 걸쳐 울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3층 대강당에서 펼처질 예정입니다.

 


통洞통通육아콘서트 ‘2018 투맘쇼 시즌2’

 

 

일시 : 10월20일(토) 1회 : 11:00~12:30 2회 : 14:00~15:30

대상 : 울산 관내 만 0~5세 자녀를 둔 부모 또는 양육자
*어린이집 신청의 경우 재원생 부모를 어린이집에서 접수

출연진 : 정경미, 김경아, 조승희, 정호

신청기간 : 10월1일 14:00부터 선착순 마감시까지
*울아이랑 홈페이지(http://www.ulsan-i.or.kr/) or 울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홉페이지 접수 (http://ulsan.childcare.go.kr/)

참가비 : 무료

장소 : 울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3층 대강당 (동구 바드래1길 61, 전하동)


주의사항

- 원활한 진행을 위해 영유아 동반 참여 불가능
- 취소는 3일전까지만 가능
- 접수하지 않고 행사 당일 방문할 경우 입장 불가
- 센터 내에서 제공되는 차류 이외 외부 음식물 반입 금지

문의 : 울산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 266-4173

 

 

 

 

이번 공연은 울산 관내 만0~5세 자녀를 둔 부모 등 양육자 300명을 대상으로 육아 경험에 대한 소통 기회를 통해 양육 스트레스 해소와 행복한 육아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는데요.

공연 관람은 무료이며 10월 1일부터 19일까지 울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울아이랑홈페이지(http://www.ulsan-i.or.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공연은 양육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새롭게 달라진 구성으로 진행될 예정인데요. 이번 공연은 투맘쇼 ‘맘통령’ 팀의 토크쇼, 꽁트, 다양한 댄스 및 노래, 퀴즈쇼, 뮤직비디오 상영 등으로 다채롭게 마련됩니다.

 

 


울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이번 공연 외에도 울산 관내 만5세 이하 자녀를 둔 가정의 양육 및 육아를 지원하기 위해 장난감도서관, 그림책도서관, 놀이체험실, 프로그램실, 상담·치료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어린이 문화 페스티벌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 및 공연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울산 차일드 벨트(Ulsan Child Belt) 구축 프로젝트를 통해 울산 관내 영유아 관련 인프라에 대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지도로 제작·배포하는 사업도 진행하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울산에서 자녀 양육을 하시는 가정을 위해 힘쓸 예정이랍니다. 
자녀 양육하시는 분들이 좀 더 편안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 많이 개발할 예정이오니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