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16일은 2018년의 말복. 삼복 가운데 마지막에 드는 날입니다.
이제 말복이 지나고 나면 서서히 가을 날씨로 접어들기 시작할텐데요. 그렇지만 아직도 무더위에 입맛없으신 분들이 많으시겠죠?! 그럴때일수록 영양가득한 음식들로 기력을 보충해주셔야 합니다. 건강한 음식을 먹으면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되겠죠?! 말복을 맞아 좀 더 젊어질 수 있는 노화방지음식 한번 알아볼까요?

 

 

 

1) 석류

석류는 노화방지음식일 뿐 아니라 여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죠.
특히 석류는 중년 여성에게 좋은데요. 석류는 자연이 주는 천연 노화 방지제로, 석류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이 피부 건조함 예방과 주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석류엔 콜라겐 생산을 증가시키는 안토시아닌류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줍니다. 자외선 손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염증을 줄여주는 엘라그산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석류는 정말 노화방지의 대표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죠?!

 

 

 


2) 달걀

나이가 들수록 단백질 섭취에 더욱 신경써야 합니다.
노화가 진행되고 특히 특정 질병이 있는 경우 손톱과 발톱이 잘 부러질 수 있기 때문에 단백질이 풍부한 달걀을 매일매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만 노른자를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2개 정도가 좋아요.


달걀은 비오틴이 풍부한데 비오틴은 비타민B 복합체로서 단백질의 기본 요소로 손발톱 건강뿐 아니라 탈모에도 좋습니다. 단백질이 부족하면 손발톱이 약해질 뿐만 아니라 머리카락도 가늘어져 탈모가 올 수도 있고, 몸이 쉽게 피곤해지거나 쇠약해지기 쉽게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달걀은 꼭 챙겨드세요.

 

 

 


3)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피부관리에 좋은 과일로 많이 알려져 있죠.
왜냐하면 블루베리는 피부를 밝게 해주는 노화방지제인 비타민C와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블루베리에는 천연 피부 미백제인 히드로퀴논이 함유되어 있어 미백에도 도움을 주며 안토시아닌 등의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 방지, 질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 미인이 되겠죠?!

 

 

 

 

4) 케일

케일은 생으로 먹기보단 즙이나 쥬스로 많이 먹는데요.
케일엔 비타민 K와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색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철분이 부족할 경우 혈색이 안좋게 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케일은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가장 높은 채소입니다.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작용을 해 항암효과에도 좋으며, 면역력 향상은 물론 각종 암 예 방에도 도움을 주고 니코틴과 같은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도 있죠.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도 매우 풍부해 건강에 좋은 채소라고 할 수 있어요! 꼭 챙겨드세요.

 

 

 


5) 키위
키위는 비타민 C가 오렌지의 2배, 비타민 E가 사과의 6배, 식이섬유소가 바나나의 5배가 들어있어 할만큼 영양도 풍부합니다. 비타민C가 풍부해 손상된 혈관 내피세포 재생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 방지를 돕는 엽산이 풍부해요. 엽산은 호모시스테인 체내 축적 방지로 혈관 벽 강화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혈관건강에도 좋아요.

 


말복이라 좀 더 맛있는 음식이 먹고 싶을텐데요.
건강하고, 동안으로 갈 수 있는 노화방지 음식들도 함께 드셔보세요! 특별한 날이 아니라 평소에 챙겨 먹으면 더욱 젊어질 수 있을 거에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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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8.08.19 22: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동안 노화방지 황산화효능 짱입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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