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의 80%는 식단이라고 하죠.
운동이 동반되면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데요. 식단을 우선 바꾸면 신체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기 때문에 식단부터 바꾸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한다면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 과자 등의 음식은 멀리해 주시고,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을 찾아서 식단을 구성해 보아요.
그렇다면 어떤 음식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1) 토마토
100g당 14kcal

 

여름 제철과일이기도 한 토마토는 다이어트 음식에 빠지지 않는데요.
토마토의 붉은 색소엔 리코펜이 함유되어 있고 리코펜은 다이어트를 할 때 오는 노화를 막아줄 수 있어요.
그리고 비타민 C가 많고, 동맥경화와 간경화에도 좋을 뿐 아니라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그리고 같은 양이라도 식이섬유가 더 많은  방울토마토가  다이어트에 효과적. 소화를 촉진시키고 칼륨이 많아 부종예방에 좋아 육류같은 지방이 많은 음식을 먹을 때 함께 먹으면 좋아요.


 

 

2) 양배추

100g당 20kcal


양배추는 위 건강을 돕는데 특히 효력이 있으며, 암 예방, 혈액순환, 해독작용, 변비 개선 등의 효능이 있는데요. 특히 양배추의 비타민U는 위를 보호하는 성분으로 식사량을 줄였을 때 나타나는 위장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양배추의 흰색 부분에는 비타민 C가 많고, 겉잎의 녹색 부분에는 비타민 A 가  많아요.
우유의 칼슘만큼 양배추의 칼슘은 흡수율이 좋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으로 충분하답니다.

 

 

 

3) 다시마
100g당 19kcal

 

바다의 채소라 불리는 다시마는 배변의 양을 늘려 변비에 도움을 주는 대표식 중 하나입니다. 다시마에 풍부한 알긴산은 지방 흡수를 막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장 청소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식이섬유 , 칼륨 , 칼슘 , 요오드 등이 풍부해서 바다의 채소로  불리는 다시마. 다이어트 중에 생길 수 있는 빈혈예방에도 좋을 뿐 아니라 다시마에 포함된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 고혈압 환자에게 좋습니다. 저열량, 저지방에 식이섬유까지 풍부한 다시마. 많은 음식 섭취로 위가 많이 늘어나 있다면 밥 먹기 전 포만감을 주기위해서 한 두장 씩 미리 다시마를 먹어보세요.

 

 

 

4) 자몽

100g당 30kcal


다이어트 과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자몽이죠. 새콤하면서도 독특한 매력을 가진 자몽의 풍부한 펙틴은 체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어 혈관질환 개선에 도움을 준답니다.
미국 스크립스 연구소의 후지오카 켄 연구팀은 자몽이 몸 속의 인슐린 수준을 크게 낮추는데 효과를 나타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인슐린은 혈당을 일정 수준에서 유지토록 하는 호르몬인데 이 활동이 부진하면 비만이 되기 쉬워 자몽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수분 함량이 90%가 넘는 자몽에 함유된 비타민C로 하루 비타민 섭취량을 충족시켜준답니다. 생으로 먹는 것도 좋고, 믹서기에 갈아 주스로 먹어도 좋습니다.

 

 

 

5) 두부

100g당 84kcal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 불리는 두부는 고단백 식품이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콩으로 만들어 채식하는 분들의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영양가 또한 우수합니다. 두부에 포함된 리놀산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올리고당이 많아 장의 움직임을 활성화하고 소화흡수를 도와줍니다. 그렇기에 동맹경화를 예방하며 위장을 튼튼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또한 두부에 포함된 사포닌 성분이 체내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고 체지방 분해를 돕는답니다.

 

담백한 두부와 야채를 곁들어 샐러드로 만들어 아침 식사 대용으로 드셔보세요. 훨씬 가벼운 하루를 시작할 수 있을 거에요.

 

 

아직 여름이 끝나지 않아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고 계신 분들도 계실 것이고, 얼마남지 않은 개학과 추석 준비를 미리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과도한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칠 수 있지만 몸 속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좋은 음식을 통한 적당한 다이어트는 몸도 가벼워지고 마음까지 가벼워 질 수 있답니다.
알려드린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들로 건강하게 다이어트 시작해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8.08.13 22: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 제가 좋아하는 거예요
    군침돕니당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