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 함월 유아 숲 자연학교가 생겼어요! 아직은 아는사람만 안다는 성안동에 위치한 치유의 숲, 울산 중구시민분들의 힐링의명소로 알려진 곳입니다. 이미 어린이 놀이터가 자리잡아 주말에는 피크닉장소로 많이들 아이들과 함께 손잡고 오는곳인데요. 올해 5월부터는 유아 숲 자연학교가 오픈하여 현재 운영 중에 있습니다. 그럼 달라진 성안동 치유의 숲, 어떻게 달라졌는지 함께 보도록 하실게요.




 

안에는 주차장도 있어서 주차도 쉽게 할수 있답니다. 환생사 체육시설, 배드민턴장, 음수대, 치유의숲,함월 유아 숲 체험원 등 여러 즐길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성안동에는 아이들과 함께 갈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이 많이 있는데 생각보다 많이 안알려져서 현재는 그렇게 많이 북적이는 곳은 아니라서 조용하게 소소하게 가족피크닉으로 가기 좋은 핫플레이스 입니다. 주차장도 꽤 생각보다 넓은 편이고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

 

 


 

주차하시고 길을 따라 내려가면 제일 먼저 보이시는건 놀이터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큰 놀이시설과 울창한 녹색나무들이 눈에 띕니다. 아이들에게 자연학습으로도 너무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나무 소재로 친환경 놀이터 이고 바닥에는 모래가 아닌 나무로 아이들에게 안전함과 동시에 자연적인 느낌을 주는 곳으로 정서안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새소리와 물소리를 들으면서 놀수 있는 아늑한 놀이터 입니다. 도심 속에서 치유의 숲 처럼 도심 속 자연그대로를 살린 놀이터는 처음 보는거 같습니다.


 


 

놀이터와 숲을 연결하는 징검다리도 건너 보시길 바랍니다. 아이에게는 자칫 무서울 수 있는 징검다리이지만 잊지못할 추억과 아이들에게는 할수 있다는 자신감도 함께 심어줄 수 있습니다. 새벽에는 트레킹하는 분들도 만날 수 있어서 아이 뿐만아니라 운동코스로도 각광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걷다가 힘드시면 잠시 쉬었다 갈수 있는 밴치도 곳곳에 설치 되어 있어 즐기시며 걸으실 수 있습니다.




 

도심 속 힐링을 원하시는 분들은 여기 힐링의 숲에서 피톤치드를 마시며 아이들이 웃는 소리만 들어도 힐링되는 곳입니다. 연령불문 남녀노소 구분없이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핫플레이스 사계절을 여기서 보내셔도 아이들에게 좋은 학습이 되는 곳입니다. 계곡이 한쪽에는 흐르고 있고 사시사철 푸른 나무들과 지렁이,개구리 새 등을 직접 눈으로 보고 만질 수 있는 곳입니다. 놀이 시설이 다 나무로 만들어져서 자연친화적인 느낌이 친숙하게 만듭니다.



 

 



올해 5월에 오픈한 함월 유아 숲 체험원은 아직 많이 홍보가 안되어서 예약하시는 분들은 많이 없어서 경쟁율은 낮은 편이라 단체는 평일에 예약하고 가족단위분들은 주말에 예약하시면 됩니다. 전문 숲 해설사분들이 상시 계시고 숲산책과 상태미술 그리고 관찰하기 밧줄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아래 글을 클릭하시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유아숲교육프로그램 홈페이지 ← 클릭


기간은 4월 ~ 11월(월~토) 까지 운영하며, 시간은 오전 10시 - 12시 / 오후 13시 - 15시 두번으로 나누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예약없이는 이용이 불가능한 시설 이므로 꼭 예약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전화문의: 070-4032-2277 / 중구청 공원녹지과 052-290-4412

 



 

 

 

자라나는 어린이 만3세-5세에게 도심이 아닌 숲을 직접 탐방하고 직접 체험함으로써 숲의 소중함을 알게 하는 유아숲 프로그램 입니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놀이 시설은 나무로 다 만들어 자연친화성을 높였습니다.




 

숲 해설사분께서 직접 나무들을 보시면서 직접 관련된 이야기들을 직접 해주시는데 마치 동심의 세계로 돌아간듯한 착각을 일으켰습니다. 아이들에겐 숲의 소중함을 어른들에게는 동심의 세계를 선사해 주는 치유의 숲 직접 움막에도 들어 가보고 만져보고 놀수 있는 공간 입니다. 생각보다 꽤 넓어서 아이들이 놀기에 너무 좋았습니다. 중간중간 터널도 만들어져 있는데 아이들이 들어갈 수도 있는 공간 들이 많았습니다.

 

 


 

완공 된 상태이지만 부족한 점은 계속 보완하면서 만들고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현재 연간프로그램이 짜여 있어서 월별로 다양한 계절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 매달이 기대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이들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체험을 하다보니 질릴 틈 없이 재밌게 체험이 가능합니다.




 

마치 동화 속 한 장면을 연상시키는 숲속의 아지트 같은 곳에서 아이들의 동심을 일깨워주세요. 끝나고 나서는 주변 치유의 숲 약수터가 가셔서 시원한 물도 마실 수 있답니다. 성안동 치유의 숲에 오셔서 함께 놀다 보시면 왜 치유의 숲인지 아실 수 있으실거예요. 아이들 웃음이 끊이질 않는 사랑이 넘치는 자연의 숲에서 바쁜 일상을 잠시 멈춰두고 걸어보세요 !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 어른들에게는 도심 힐링의 장소로 탈바꿈한 치유의 숲에서 잊지못할 추억을 함께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꽃블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